학생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해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을 상환유예(최장 1년)하는 특별상환유예대출을 시행합니다.

 

◈ [유형12] 지원 기준

기본자격 요건

추가자격 요건

• 일반상환학자금대출 잔액 보유자

• ICL 의무상환개시결정 이전인자

(단, 국세청 의무상환유예자는 신청가능)

• 부실채권 미보유자(단, 분할상환자는 신청가능)

- 코로나19로 인한 2020. 1. 20. 이후 실직폐업한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

    • 실직자 : 신청일 현재, 4대보험 직장가입 자격 상실자

    • 폐업자 : 신청일 현재, 폐업상태인 자 (단, 임금근로를 하고 있지 않는 자)

 

◈ 신청 기간

- 2020. 5. 4.(월) ~ 2020. 12. 31.(목)까지 [한시적 운영]

※ 예산 소진이 예상될 경우, 신청기간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상환유예 기간 및 상환방법

-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최장 1년 상환유예

- 상환방법 : 상환유예 종료 후 유예받은 원리금을 분할상환(4년간) 또는 만기 일시상환(4년후)

 

◈ 신청 및 서류 제 방법

- 홈페이지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유예대출> 특별상환유예대출 신청

- 모바일앱 : 학자금대출 > 특별상환유예대출 > 신청하기

- 서류제출 방법: 신청 시 온라인으로 제출서류 업로드(업로드 하지 않으면 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실직‧폐업자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 제출서류 》

실직・폐업여부 충족

제출서류

① 신청일 현재, 4대보험 직장가입자격상실자

(또는 실업급여 수급자)

▪실직자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실직자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등

▪가족관계증명서*

* 단, 유예대상자가 실직자 자녀인 경우에만 제출

② 신청일 현재, 폐업상태인 자
(단, 현재 임금근로를 하고 있지 않는 자)

▪폐업자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폐업자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등

▪폐업사실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단, 유예대상자가 폐업자 자녀인 경우에만 제출

※ 자세한 사항은 리플렛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gwddfjTlDjkwlZdcKmpG.jpg

WPQxJuRJRSNhCPpBNxRP.jpg


  1. Murray 학사 옥상 방수공사 안내

  2. 별관 2층 울타리 설치공사 안내

  3. 2025-1학기 군입대준비 일반휴학 신청 마감 안내(~5/16)

  4. 2025 의과대학생 해외 연수 부트캠프 프로그램 운영 안내(~5/14)

  5. 2025년 전기시설 안전점검 실시에 따른 부분 정전 안내

  6. [교육부 공문] 의과대학 학생 보호, 신고센터 운영

  7. 2025-1학기 원의학사 중도 입사 안내

  8. 마음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척도 자가검사 안내

  9. [교육부] 2025년 의대 교육 정상화를 위해 교육부는 이렇게 하고자 합니다.

  10. [교육부공문] 대학별 2025학년도 의과대학 신입생 학습권 보호조치 이행 협조 요청

  11. 2025학년도 신·편입생 기숙사 입사 안내

  12. [교육부]의과대학 학생 보호, 신고센터 운영 안내

  13. 2025-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및 2024-1학기 진료비공제 접수마감 안내

  14. 2025-1학기 기숙사비 납입 및 입사 준비물 안내

  15. [KMER] 제1회 의학교육논단 학생 연구자상 공모(~6/30)

  16. 기숙사 신청 및 호실 배정 절차 변경 안내

  17. ★ 코로나19 관련 기숙사생 관리 및 감염 예방수칙 안내

  18. 정문앞 시위 관련 유의사항 안내

  19. 학생 상담지원 운영 안내(7/29~)

  20. 기숙사 내 흡연 및 음주 금지

  21.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22.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23.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24.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25. 교내 흡연구역 변경

  26.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27.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28.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29.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30. <공지> 2020학년도 원주의과대학 장학제도 안내

  31. 원주의과대학 학생행동강령 안내

  32. <필독> 원주의과대학 학부모님께 드리는 안내문(수정)

  33.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34.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35.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36.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학생 대응지침(수정)

  37.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38. 교내 흡연구역 변경

  39. <교외> 2021년도 에몬스 장학생 선발 안내(~12/4)

  40. <교외> 2021학년도 하이트진로 장학생 선발 안내 (~12/4)

  41. <교외> 2021년도 두산연강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11/20)

  42. 코로나-19 <발열시 초기대처 요령>

  43. ◈ 2020-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

  44. <일반휴학> 2020-2학기 의예·의학과 휴학승인시점 및 등록금 반환율 변경안

  45.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46. <대출>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12/31)

  47.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48. <교외> 2020년도 강화군 다자녀 보육가정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업 안내(~11/30)

  49. 2025학년도 입학식 & 오리엔테이션 안내(2/2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8 Next
/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