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시설

편의시설

원주의과대학은 2012년 기숙사의 침대 및 책상 교체, 2014년에는 기숙사 리모델링을 통해 휴게공간을 확충하였고 2019년에는 2인실 144실을 갖춘 기숙사를 신축하였다. 그동안 학생 복지 및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노력해 왔다. 또한,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최근 의학관 지하 공간에 대해 동아리방, 휴게 라운지 등 학생 복지·편의시설을 개선 및 확충하는 리모델링을 실시하였다.

2014년 학생회 활동 및 동아리 활동을 위해 학생회실 2개 및 동아리방 7개를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의 휴식을 위해 의학관 지하, 의학도서관 내, 진리관(강의동) 3층 로비에 휴게 라운지를 갖추고 있다. 의학도서관 2층 내의 휴게라운지에는 영화감상 및 음악 감상을 위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0년 까페, 식당, 편의점, 문구점을 갖춘 학생복지센터를 오픈 하였으며, 서점 및 현금인출기도 이곳으로 이전을 하여 편의점 및 식당 등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개인물품 보관을 위하여 의학관 및 진리관(강의동) 각 층에 학생사물함이 설치 되어있다. 이 외에도 모든 시설 내에는 무선인터넷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무선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원주의과대학은 각종 학생 교육시설 및 복지·편의 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한 직원이 각 담당 분야 별로 총 9명이 있다. 하드웨어적인 시설관리는 의료원 시설팀의 전문인력이 담당하고 있고, 기숙사, 학생교육 및 복지시설은 학생파트, 교육 지원 기자재 관리는 멀티미디어파트, 임상수기 교육관련 시설 및 기자재 관리는 진료역량개발센터, 학생 실험·실습실의 시설 및 기자재의 총괄 관리는 중앙연구실에서 관리하고 있다.

학생 교육 및 복지·편의 시설을 관리·유지하기 위해 매년 적정 규모의 예산을 편성 및 집행하고 있다. 또한, 원주의과대학은 매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시설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제위원회에 학생대표를 위원으로 포함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