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54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GKS 외국인 우수자비 장학생 모집]

1. 목적

 우수 자비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임으로써 지속적 유학생 유치 기반 구축

 

2. 선발 인원 : 200

 

3. 장학금 지원 내용

  장학금 지원 내용 : 500만원(50만원)

  장학금 수혜 기간 : 2019. 3. ~ 2019. 12. (10개월)

  장학금 지급 방법

-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연간 2(학기별 1) 각 대학에 지급

- 각 대학은 해당 장학생에게 매월 말 장학금 지급

 

4. 지원 자격

지원자는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이어야 함.

  - 다만, 기존 2회 우수자비 장학금 수혜자는 지원 불가함

 ① 신청 학년도 기준 국내 대학(전문대학 포함) 학부 2학년 이상에 재학하고 있는 외국인 자비유학생

  -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으로 관리하고 있는 외국 국적 소유자

편입생의 경우 1(2학기) 이상 국내 대학에서 재학한 경우 지원 가능

학점취득 없이 등록만 한 자, 대학원 과정, 사이버대학 재학생은 제외

한국정부, 대학 또는 타 기관에서 제공하는 유사 장학금 수혜자(생활비 지원을 받는 경우를 의미하며 그 액수가 월 50만원 초과인 경우임)는 제외

전체 재학기간 동안 100점 만점에 평균 80점 이상

직전 학기 학점이 100점 만점에 평균 80점 이상

성적은 100점 만점 기준으로 입력(성적증명서에 평점만 있을 경우 대학담당자가 환산 점수 기록 및 확인 날인 또는 서명),

         반올림하여 80점인 자는 지원할 수 없음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 이상(유효기간 2년 제한없음)

 

5. 지원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 지원 시스템(접속 주소) : 한국유학종합시스템( www.studyinkorea.go.kr)

- 온라인 지원 기간 : 2019.1.29.() ~ 2.25.()

- 지원 방법 : 회원가입 온라인 지원 지원서 출력 구비서류와 함께 대학에 제출

  지원 서류 제출

- 재학 대학 서류 제출기한(지원자대학) : 대학에서 결정하여 공고

- 국립국제교육원 서류 제출기한(대학국립국제교육원)

: 2019. 3. 8.() 18:00까지 국립국제교육원 도착분에 한함

대학에서는 한국유학종합시스템(SIMS) 장학생 추천도 확정해야 함

- 제출방법

 지원자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재학 대학 담당자에게 제출

  각 대학은 지원서를 수합하여 전자문서[붙임3-1,붙임3-2]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인재양성부에 제출

지원서류 일체는 대학별로 국립국제교육원 정부초청장학팀으로 송부

지원 서류 송부처(대학 국립국제교육원)

- 주소 : (1355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91 (정자동)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인재양성부 정부초청장학팀(404)

- 담당자 : 교육연구사 남현하

(TEL : 02-3668-1367, FAX : 02-743-4992, E-mail : nhyuna@korea.kr)

 

제출 서류 목록

지원서(온라인 지원 후 시스템에서 출력) 1

여권 사본 1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수학한 전체 학기의 성적) 1

편입학한 경우는 전 재적교(국내 대학)에서 발행한 전체 학기 성적증명서도 함께 제출

성적증명서는‘100점 환산점수가 기재되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함. 직전 학기 성적 등을‘100점 환산점수로 가필해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대학 담당자의 확인 날인 또는 서명

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표 1

대학담당자 원본대조 확인 날인 또는 서명(TOPIK 홈페이지 출력본은 원본 인정)

공인 외국어능력시험 성적표 1(해당자만 제출함)

201611일 이후 성적이 유효하며 한국어 및 본인의 모국어 제외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자필 한국어로 작성, 지정된 양식 사용) 1

추천서(대학, 공관 등) 1

형식적인 추천서가 아닌 지원자 개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담기도록 작성

지정된 양식 사용, 지원자 및 추천인의 인적사항(추천인 연락처 포함) 및 추천인의 서명(날인)이 있어야 하며 봉인상태로 대학에 제출

기타 관련 서류 : 1부씩 (해당자만 제출함)

봉사활동 및 수상실적 증빙자료(국내)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정전 안내] 2024년 시설(전기) 안전 점검에 따른 정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25 20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85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46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37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71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42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11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90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43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44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8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26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8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8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85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44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701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8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3
1817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6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5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6
1814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3
1813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2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11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10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53
1809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8
1808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7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5
1806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20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5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60
1800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7
1799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8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