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한국의대·의전원협회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안내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는 국내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재학 중 본교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의료현장을 체험할 예정인 의대생을 대상으로 ‘제1기 한국의대·의전원협회 해외연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전국 의대/의전원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선발인원

- 미주 및 유럽 지역 : 00명

- 아시아 지역 : 00명

※ 지원 상황에 따라 선발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2. 장학금 지급 기준

1) 장학금 목적 : 해외 의학연구 및 의료실습 프로그램을 위한 경비 지원

(교통 및 체제비 등)

2) 장학금액 (실습 기관의 소재 국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함.)

- 미주/유럽지역/기타지역 : 2,000,000원

- 아시아지역 : 1,000,000원

 

 

3. 지원 자격

1) 국내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재학 중으로, 3학년 또는 4학년 기간에 해외 의과대학 및 의료기관(병원 및 연구소 등)의 실습 프로그램 참가 예정자

(2015년 10월 1일~2016년 9월 30일 기간 내 실습 예정자)

2) 소속 대학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 2주 이상의 실습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자로, 해당 대학의 추천을 받은 자 (추천인원 제한 없음)

 

 

4. 신청 기간

2015. 7. 29(수) ~ 8.26(수)까지 협회 이메일(kamc@kamc.kr)로 지원서류 파일 제출 후, 서류 출력본(서명 원본 포함)은 8월 28일(금)까지 협회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

(우: 110-810, 서울시 종로구 이화장길 71,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제관 224호)

 

 

5. 지원서류

1) 소속 대학의 학장 및 원장 추천서 1부(자유서식)

2) KAMC 해외연수 장학금 지원서 1부(별도서식)

3) 학업 및 연구계획서 1부(자유서식, 지원서 하단 작성안내 참조)

4) 전 학년 성적증명서 및 재학증명서 각 1부

5) 영어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1부(최근 5년 이내 취득)

 

 

6. 선발절차

1) 각 의과대학에서 지원자 접수 후, KAMC에 추천서류 제출 (8월 26일, 수)

- 지원 서류는 8월 26일(수)까지 협회 이메일로 1차 송부 후, 출력본(서명원본

포함)은 8월 28일(금)까지 협회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

2) 서류심사 (9월 초~9월 말)

3) 지원결과 통보 (9월 말)

4) 지원자 본인 계좌로 장학금 입금(출국시기에 따라 개인별 지급)

 

 

7. 지원자 유의사항

1) 해외연수 프로그램 명목의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능

(대학 지원 장학금은 중복수혜 가능)

2) 실습 프로그램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연구(실습)결과 보고서 및 해당기관의 실습 종료 확인서, 출입국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3) 필요한 경우, 장학금 수혜자에게 협회 뉴스레터 원고 작성을 요청할 수 있음.

4) 다음과 같은 경우 기지급한 장학금을 회수할 수 있음.

- 지원 서류를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 연구(또는 실습)을 끝마치지 못하고 귀국하는 경우

 

 

8. 연락처

1) 이메일 : kamc@kamc.kr

2) 전화문의 : 02-745-3014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정전 안내] 2024년 시설(전기) 안전 점검에 따른 정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25 25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87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47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37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71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43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12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90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43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44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8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26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8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8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85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45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701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8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3
1817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6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5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6
1814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3
1813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2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11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10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53
1809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8
1808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7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5
1806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20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5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60
1800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7
1799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8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