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자율선택실습 신청 및 안내 공고
2025학년도 의학과 4학년 자율선택실습(총 2주)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별첨의 자료를 작성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실습 미필로 학사 졸업에 불이익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대 상: 2025학년도 의학과 4학년 재학생
2. 실습과목: 기초의학, 임상의학 전과목, 기타 자신의 진로관련 과목
3. 실습장소: 국내외 의과대학, 대학병원 및 개인 병·의원, 의료기기 관련 기업 등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관련 기관
4. 실습기간: 2025. 8. 18.(월) ~ 2026. 1. 2.(금) 중 2주
1) 실습신청은 주 단위로 신청가능하며, (하루 8시간 이상 실습)
2) 실습기간 중 기관별 휴무일은 해당 기관의 일정에 따름.
3) 실습경비는 본인이 부담함
4) 의학과정종합평가 기간에 의사 실기시험이 있으므로 선택실습 기간을 실기시험 이후에 계획하길 권유함.
5. 실습평가: Pass or Non-pass
- Non-pass 판정을 받은 경우 1주 이내에 지도교수와 상담해야 함
6. 실습 신청서, 실습 계획서 제출
1) 제출기한: 실습 시작일 기준 최소 4주 전까지 제출
※ 본원 외 상급종합병원 등 실습 희망 시 해당 기관 내부 행정처리 일정상 실습승인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전 실습가능여부 확인 권고
※ 실습계획이 불확실한 경우 확정된 내용까지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함. 늦어도 12월 초까지 전체 실습계획을 결정하도록 하며,
최종 제출일정을 의학교육학교실로 알리도록 함. (ex. 실습기관별 별도 신청기간이 있거나, 서브인턴 등 합격자 발표가 늦을 경우 등)
최종 제출일정을 의학교육학교실로 알리도록 함. (ex. 실습기관별 별도 신청기간이 있거나, 서브인턴 등 합격자 발표가 늦을 경우 등)
2) 제출방법: 이메일 ( takeiteasy@yonsei.ac.kr )또는 의학교육학교실 방문 제출
3) 제출서류:
(1) 실습신청서 [별첨1]
: 실습기관, 실습일정, 담당자 등 전체일정 빠짐없이 작성 후 제출
: 실습기관에서 실습협조 의뢰공문을 요청할 경우 실습신청서 내 공문필요항목 체크
: 본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실습 희망 시 각 과별 실습지도 가능여부 개별 확인 후 제출, 이후 의학교육학교실에서 실습협조문 발송 예정
(2) 실습계획서 [별첨2]
: 실습기관별 1쪽 이상 상세하게 작성하여 제출
4) 실습 미승인 시에만 별도 연락 예정
5) 실습계획이 변경될 경우 즉시 의학교육학교실에 알리고 변동된 실습 신청서 및 계획서, 사유서를 제출하도록 함 [별첨1, 2, 5]
7. 실습보고서, 실습평가서 제출
1) 제출기한: 2025. 1. 5.(금) 17:00 제출마감 (※기간 내 미제출 시 Non-pass 판정)
2)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1) 실습보고서 [별첨3]
: 실습기관별 1쪽 이상 상세하게 작성 후 이메일 ( takeiteasy@yonsei.ac.kr )또는 의학교육학교실 방문 제출
(2) 실습평가서 [별첨4]
: 기관별 실습담당 교수(또는 실습담당자)에게 평가서 작성 요청하여, 평가내용 및 담당자 서명 확인 후 원본을 의학교육학교실 사무실(의학관 202호)에 제출.
: 해외기관 실습 시 영문 실습평가서 양식 참고하여 제출
8. 기타 안내사항
외부기관 실습가능여부 확인 시 기관에서 요구하는 증빙서류가 있는지 사전에 확인할 것 (예방접종내역, 코로나검사 음성결과지 등)
9. 문의처: 의학교육학교실 조교 이주영 (의학관 202호)/033-741-0245 / takeiteasy@yonsei.ac.kr
별첨 : 1. 자율선택실습 신청서 1부.
2. 자율선택실습 계획서 1부.
3. 자율선택실습 보고서 1부.
4. 자율선택실습 평가서(국문, 영문) 1부.
5. 자율선택실습 사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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