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33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재)연세동문장학회 제23기 장학생 선발공고

 

○ 지원분야 

가. 연세동문장학금 : 모교에서 최소한 3학기 이상을 수료한 자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

1) 평량평균이 3.0(4.3만점) 이상이며 모교 및 한국장학재단 등으로부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자로서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자

2)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행정ㆍ기술)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공인회계사 시험, 변리사 시험 등의 1차 합격자 중 평량평균 3.0 이상인 자로서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자

3) 평량평균이 2.0 이상이며 창업 관련 등 교내외 활동이 우수한 자

나. 연세학술장학금 : 모교 대학원에서 학술연구를 시작하거나 진행하기 위해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자

 

○ 지원내용

   가. 연세동문장학생에게는 교재비 월 50만 원 지급함

   나.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행정ㆍ기술)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공인회계사 시험, 변리사 시험 등의 1차            합격자는 휴학 시 2차 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 해당 연월 까지만 교재비 월 50만 원 지급함

   다. 장학금은 초과학기 또는 수료 시에는 지급하지 않으나, 별도 면담을 통해 지급 여부 를 결정할 수 있음. 단, 5급 국가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행정ㆍ기술) 및 외교관후보 자 선발시험, 공인회계사 시험, 변리사 시험 등의 1차 합격자            는 초과학기 또는 수료 시 에도 2차 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 해당년월까지만 교재비 월 50만 원을 지급할 수 있음

 

○ 신청안내

가. 신청기간 : ~ 2.23(금) 오후 3시까지

 

나. 공통 서류 : 장학생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원) 부ㆍ모 각 1부, 전년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재산이 없는 경우, 과세 사실 없음으로 발급) 부ㆍ모 각 1부

1) 학부생 : 성적증명서,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 1부, 각종 자격 및 합격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창업 관련 지원자는 포트폴리오(사업자등록증, 수상내역 등) 제출.

2) 대학원생 : 전 학년(학사, 석사과정) 성적증명서, 연구계획서 1부, 연구논문발표실적 1부(발표실적이 없는 경우, 제출 안해도 됨).

 

다. 지원서류 제출 : 이메일 접수 (noni@yonsei.ac.kr) 또는 우편, 방문 접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동문회관 4층 연세동문장학회)

 

라. 지원 서식은 연세대학교 총동문회 홈페이지(https://www.yonsein.net)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문의사항 

연세동문장학회 팀장 유태협 (☏ 02-365-0633)

 

 장학생 최종 합격자 발표 

지원자에 대한 1차 서류 심사 및 장학생선발위원회 최종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 최종 합격자는 3월 개별 통보 및 연세동문회보 발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Murray 학시 인터넷 설치 일정 변경 안내

  2.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3.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4.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5.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6.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7.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8.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9.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10.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11.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12.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13.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14.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15.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16.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17.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18.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19. 교내 흡연구역 변경

  20.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21.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22.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23.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24. "생활 속 거리두기" 적극 준수 안내

  25. <건강공제> 2015-2학기 의료비 건강공제 접수 마감 안내(~8/31)

  26. <건강공제> 2017-2학기 의료비 건강공제 접수 마감 안내(~8/31)

  27. <공모전> 2018 정기 연고전 영상공모전

  28. <공사> 진리관 1층 출입문 폐쇄 안내(10/10~11/08)

  29. <공사> 진리관 뒤 후문 출입 통제 안내(12/24)

  30. <공사> 진리관 옥상 방수공사 안내(~8/27)

  31. <공지> 2020학년도 원주의과대학 장학제도 안내

  32. <공지> 해외이주, 유학생 신고의무 안내(대상 : 학자금대출상환 대상자)

  33. <교내> 2018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 ~ 4.27)

  34. <교내> (수정)2018-2학기 연세비전(성적우수, 성적향상)장학금 신청 안내(~12/7)

  35. <교내> 2016-2학기 연세비전장학금 선발 및 지급 안내

  36. <교내> 2016-2학기 연세비전장학금 신청 안내(~1/13)

  37. <교내> 2016학년도 경력개발장학금 신청 안내(~10/31)

  38. <교내> 2017-1학기 교내근로 장학생 신청 안내

  39. <교내> 2017-1학기 교내근로장학생 선발 안내

  40. <교내> 2017-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14)

  41. <교내> 2017-2학기 교내근로장학생 신청 안내(~8/23)

  42. <교내> 2017-2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9/29)

  43. <교내> 2017년 경력개발장학금 지급 안내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