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안내

by 학생파트 posted Jul 29,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납부기간

2015. 8. 21(금) ~ 8. 28(금)

2015. 9. 11(금)~ 9. 14(월)

 

자율경비 선택

2015. 8. 10(월) ~ 14(금)

2015. 9. 2(수) ~ 4(금)

※추가 자율경비선택기간 대상자는 학기초과자 및 최초 자율경비 선택기간 종료 후 복학을 신청한 학생에 한함

고지서 출력

2015. 8. 10(월) 부터

2015. 9. 2(수) 부터

※학기초과자의경우 2015.9.11(금)부터 가능

재학생

재학생

재학생

 

복학생

1,2차 복학신청자

모든 복학신청자

자율경비선택은 3차복학생이후

학기 초과자

 

모든 학기 초과자

수강신청변경 기간 종료 후, 고지서 출력 가능

대출 대상자

∙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및 지급신청

∙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및 지급신청

∙ 3차 복학생은 추가 등록 기간에만 대출가능

학자금 대출 승인 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분납 취소 시 전액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고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 기간 및 방법

    가. 자율 경비 선택 기간: 2015. 8. 10(월) 09:30 ~ 8. 14(금) 23:59

         추가 자율 경비 선택 기간: 2015. 9. 2(수) 09:30 ~ 9. 4(금) 23:59

    나. 자율 경비 선택 방법

          1) 재학생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하단의 ‘주요학사 서비스’ → ‘학부/대학원 등록금 납부’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자율경비확정’버튼 클릭

          2) 학부모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하단의 ‘주요학사 서비스’ → ‘학부모 등록금 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자율경비확정’버튼 클릭

    다. 유의사항

         1) 자율경비 선택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본 안내문 하단 참조

         2) 등록금 고지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자율경비 선택 기간’에 자율경비 선택을 반드시 해야 함(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경우에도 ‘자율경비확정’버튼을 눌러야만 고지서가 발행됨)

         3) 자율경비 선택 내역은 자율경비 선택 기간 안에 ‘임시저장’ 후에는 수정 가능함

         4)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등록금 고지서 발행’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5) 감면금 및 장학금 내역 확인과 고지서 출력은 ‘조회/등록’ 메뉴에서 가능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2015. 8. 10(월) 09:30 (추가등록기간은 2015년 9월 2일(수) 09:30)부터 가능

        ※ 단 자율경비선택기간에 출력되는 고지서는 장학금이 반영되지 않은 금액임으로 수정될 수 있음. 2015년 8월 21일(금) 09:30(추가등록기간은 2015년 9월 11일(금) 09:30)에 출력되는 고지서가 최종 고지서임

    나. 출력 방법

          1) 재학생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하단의 ‘주요 학사 서비스’ → ‘학부/대학원 등록금 납부’ → 로그인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2) 학부모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하단의 ‘주요 학사 서비스’ → ‘학부모 등록금 납부’ → 로그인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1)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 학생 본인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 (즉,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입금 전용계좌로 입금하면 자동으로 즉시 등록 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우리 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3)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분할납부: 11.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참고

    라. 신용카드 납부(우리카드로만 납부가능,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제외)

          1) 고지서 출력하여 우리은행 창구에서 납부

              가)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화면 상단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 로그인 후 납부

              나)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다) 신용카드는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함

              라) 기타 사항은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안내문을 참고 바람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가. 대출신청 기간: 2015. 7. 6(월)~9. 23(수) (9:00 ~ 24:00, 신청마감일은 18:00까지)

     나. 대출실행 기간: 2015. 7. 6(월)~10. 30(금) (9:00 ~ 17:00,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다. 대출신청 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대출신청

          2)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부모님(양친 모두)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가구원정보

제공동의 완료(기존 가구원정보제공 동의 완료자의 경우 생략 가능)

          3) 대출심사 및 승인

          4)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약정 체결 및 대출실행

          5) 대출시 유의사항

              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www.kosaf.go.kr

              나) 대출신청은 대출심사 소요기간(대출승인까지 약 3~4주 소요)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요망

              다) 서류제출 대상자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증빙서류 제출

              라) 대출승인 후 본인이 직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실행하여야 대출금이 대학으로 지급됨

              마)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만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실행 가능

               ※ 대출실행 마감시간이 17:00이므로 등록금 납부 마감일에는 대출실행 시간을 준수하여야 대출을 통한 등록금 납부가능

     라. 참고사항

           1) 학자금 대출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니 대출상환여부를 확인

           2) 재학생은 기등록대출 불가

           3)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대출신청 절차 및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

           4) 기타문의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1599 - 2000) 또는 장학과(033-760-2674)로 연락요망

 

 

6. 등록금 납부 확인

    가.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방법:

          1) 재학생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주요학사 서비스 하단 ‘학부/대학원 등록금 납부’ → 로그인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 확인서’ 클릭 및 출력

          2) 학부모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주요학사 서비스 하단 ‘학부모 등록금 납부’ → 로그인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 납부 확인서’ 클릭 및 출력

     나.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발송: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니, 연락처 변경 시 학사포탈에서 미리 변경 바람

 

 

7. 등록금 반환

     가. 등록금을 납부 한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입대휴학 포함),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일반휴학∙ 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9. 14(월)

학과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9. 15(화) – 9. 30(수)

학과별 등록금의 5/6반환

 

10. 1(목) – 10. 30(금)

학과별 등록금의 2/3반환

 

10. 31(토) – 11. 30(월)

학과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일: 11. 16(월)

11. 16 당일은 학기인정 안 받을 경우 해당

※ 일반휴학의 경우 2015. 11. 16(월)까지 전공별 등록금의 1/2반환

※ 자퇴/질병휴학의 경우 2015. 11. 30(월)까지 전공별 등록금의 1/2반환

 

 

8. 복학생 등록

    가. 복학생은 복학승인 시점 1시간 후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자율경비선택을 해야함)

    나. 1, 2차 복학생도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 가능(단 자율경비는 선택 불가능)

 

 

9. 학기 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2015. 9. 11(금) 09:30 부터 (수강신청 변경 기간 후)

    나. 등록기간: 2015. 9. 11(금) 09:30 ~ 9. 14(월) 23:59 (추가등록기간)

    다. 학기초과자(9학기, 편입 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의 학점 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라. 학기초과자 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 받을 수 있음

    마.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함

    바.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 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10.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2015. 9. 11(금) 09:30 부터 (수강신청 변경 기간 후)

    나. 등록기간: 2015. 9. 11(금) 09:30 ~ 9. 14(월) 23:59 (추가등록기간)

    다.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점 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라. 채플 수강학점은 위의 기준에 따르지 않음(2015학번만 해당)

 

 

11. 분할 납부 신청과 등록

    가. 분할 납부 신청: 2015. 8. 14(금)까지

         1) 학사포탈 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분할 납부 신청(취소도 같은 화면에서 가능)

         2) 위 기간 외에 추가 신청 및 분납 신청 취소는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 바람

         3) 분할납부 신청 시 입력하는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기입 바람

    나. 납부 기간

신청분납횟수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2015.08.21.(금) ~ 28(금)

전공별 등록금의 50%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15.10.08.(목) ~ 12(월)

전공별 등록금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5.08.21.(금) ~ 28(금)

전공별 등록금의 25% +자율경비

2차 2015.09.23.(수) ~ 25(금)

전공별 등록금의 25%

3차 2015.10.16.(금) ~ 19(월)

전공별 등록금의 25%

4차 2015.11.06.(금) ~ 09(월)

전공별 등록금의 25%

    다. 유의사항

         1)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

         2)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납이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2015. 9. 11 ~ 14)에 전액 납부

         3) 각 차수 별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 불가

         4) 3차 복학생은 복학생을 위한 ‘특별 분할 납부 신청기간’(2015. 9. 2 ~ 9. 4)에도 신청 가능

         5) 분할납부 신청자가 학자금 대출 신청을 한 경우 분할납부신청이 취소

         6) 분할 납부 후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7) 분할 납부 신청 후 휴학 ∙ 자퇴 하는 경우, 분납 미납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 자퇴가 가능

         8)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 ∙ 자퇴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이루어짐

         9)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할납부 금액은 학과별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본인이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분할하는 것이 아님)

         10)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감면액/장학금액은 분납 마지막 회차의 납부금액에서부터 차감

 

12. 유의사항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 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 될 수 있음

 

문의 : 연세대학교원주의과대학 사무팀 학생파트(741-0224)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