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199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감염예방수칙 준수 강화
- 손씻기 생활화,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 메르스 의심 증상 발생 즉시 대학 및 방역기관에 신고하고, 주변인과 
접촉 하지 않도록 한다.

2. 감염예방 차원에서의 학생 발열여부 확인
- 강의 등 교내 활동 중에 발열을 느끼는 학생이 발생할 경우 대학 개별
발열체크 실시. 
- 기침, 오한, 콧물, 코막힘, 인후통 등 급성호흡기증상 여부 확인

3. 발열 확인에 따른 조치사항
○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는 경우 독립된 공간에 격리하고, 메르스 감염의심 여부를 확인할 것


(증상) 
1. 열이 나나요?
2. 기침이나 호흡곤란 증상이 있나요?
(접촉여부)
3. 메르스 확진환자 또는 의심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적이 있나요?
4. 메르스가 유행한 의료기관을 방문한 적이 있나요?

※ 증상과 접촉여부 중 하나씩만 일치해도 메르스 감염 의심

- 메르스 감염이 의심되면 관할 보건소에 신고

- 보건소는 학교를 방문하여 증상과 접촉 등을 확인하고 의사환자로 
판명되면 격리병상으로 이송

- 의심환자와 밀접 접촉한 학생 및 교직원 등은 자가 격리실시

< 메르스(MERS) 감염예방 수칙 >

1. 평상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세요
- 비누로 충분히 손을 씻고, 비누가 없으면 알콜 손세정제를 사용해요

2.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에는 화장지나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 
- 화장지나 손수건이 없다면 대신 옷 소매 위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요

3.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마세요

4.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세요 

5. 발열 및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즉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Murray 학시 인터넷 설치 일정 변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17 55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114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84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44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35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76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9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70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41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10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89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42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43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7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21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7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705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7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84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43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99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7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2
1815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4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3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2
1812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2
1811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0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09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08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9
1807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7
1806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1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6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4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0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6
1798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3
1797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6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