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한국의대·의전원협회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안내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는 국내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재학 중 본교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의료현장을 체험할 예정인 의대생을 대상으로 ‘제1기 한국의대·의전원협회 해외연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전국 의대/의전원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선발인원

- 미주 및 유럽 지역 : 00명

- 아시아 지역 : 00명

※ 지원 상황에 따라 선발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2. 장학금 지급 기준

1) 장학금 목적 : 해외 의학연구 및 의료실습 프로그램을 위한 경비 지원

(교통 및 체제비 등)

2) 장학금액 (실습 기관의 소재 국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함.)

- 미주/유럽지역/기타지역 : 2,000,000원

- 아시아지역 : 1,000,000원

 

 

3. 지원 자격

1) 국내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재학 중으로, 3학년 또는 4학년 기간에 해외 의과대학 및 의료기관(병원 및 연구소 등)의 실습 프로그램 참가 예정자

(2015년 10월 1일~2016년 9월 30일 기간 내 실습 예정자)

2) 소속 대학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 2주 이상의 실습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자로, 해당 대학의 추천을 받은 자 (추천인원 제한 없음)

 

 

4. 신청 기간

2015. 7. 29(수) ~ 8.26(수)까지 협회 이메일(kamc@kamc.kr)로 지원서류 파일 제출 후, 서류 출력본(서명 원본 포함)은 8월 28일(금)까지 협회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

(우: 110-810, 서울시 종로구 이화장길 71,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제관 224호)

 

 

5. 지원서류

1) 소속 대학의 학장 및 원장 추천서 1부(자유서식)

2) KAMC 해외연수 장학금 지원서 1부(별도서식)

3) 학업 및 연구계획서 1부(자유서식, 지원서 하단 작성안내 참조)

4) 전 학년 성적증명서 및 재학증명서 각 1부

5) 영어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1부(최근 5년 이내 취득)

 

 

6. 선발절차

1) 각 의과대학에서 지원자 접수 후, KAMC에 추천서류 제출 (8월 26일, 수)

- 지원 서류는 8월 26일(수)까지 협회 이메일로 1차 송부 후, 출력본(서명원본

포함)은 8월 28일(금)까지 협회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

2) 서류심사 (9월 초~9월 말)

3) 지원결과 통보 (9월 말)

4) 지원자 본인 계좌로 장학금 입금(출국시기에 따라 개인별 지급)

 

 

7. 지원자 유의사항

1) 해외연수 프로그램 명목의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능

(대학 지원 장학금은 중복수혜 가능)

2) 실습 프로그램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연구(실습)결과 보고서 및 해당기관의 실습 종료 확인서, 출입국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3) 필요한 경우, 장학금 수혜자에게 협회 뉴스레터 원고 작성을 요청할 수 있음.

4) 다음과 같은 경우 기지급한 장학금을 회수할 수 있음.

- 지원 서류를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 연구(또는 실습)을 끝마치지 못하고 귀국하는 경우

 

 

8. 연락처

1) 이메일 : kamc@kamc.kr

2) 전화문의 : 02-745-3014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 file 학생파트 2024.03.27 38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6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60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상반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안내(~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96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37
공지 장학 [국가] 2024년 공중보건장학제도 시범사업 장학생 모집공고(~4/8) file 학생파트 2024.03.21 65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77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107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상반기 은평구민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4/5) file 학생파트 2024.03.21 10
공지 장학 [교외]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진학장학생 선발 공고(~4/18) file 학생파트 2024.03.20 8
공지 장학 [대출] 2024년 상반기 익산시 대학(원)생 학자금 이자 지원 안내(~4/1) file 학생파트 2024.03.20 8
공지 장학 [교외] 2024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장학생 선발공고(~4/9) file 학생파트 2024.03.14 76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3/31) file 학생파트 2024.03.14 22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31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1학기 준제장학회 키움나무 및 귀감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13 53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몽당연필 장학생 모집 공고(~3/31) file 학생파트 2024.03.07 194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일주학술문화재단 32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안내(~3/29) file 학생파트 2024.03.04 129
공지 장학 [교외] (재)용인시장학재단 2024년 장학금 및 교육비 지원자 선발 계획 공고(~4/12) file 학생파트 2024.03.04 180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학생 학술연구비 신청 안내(~3/6) file 학생파트 2024.02.06 212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 등록 안내( 2/22~2/28) file 학생파트 2024.02.02 1067
공지 일반 2024학년도 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9 263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04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997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우리카드 대학등록금 납부 무이자 할부 정책 안내 학생파트 2024.01.08 78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266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143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085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658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43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29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00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46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069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51
1809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27
1808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0
1807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28
1806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51
1805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18
1804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1
1803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4
1802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6
1801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085
1800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3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0
1798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4
1797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3
1796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2
1795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3
1794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0
1793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0
1792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2
1791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4
1790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