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2021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사업 신규장학생 선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목적
    □ 기부자의 의도를 반영한 사업 계획 수립 및 집행
    □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대상 학자금 지원으로 교육

       지원의 다각화 및 미래우수인재 양성에 기여

 

2. 학생 신청
    □ 신청 및 서류제출 기간
     ㅇ ’21. 7. 12.(월) 09:00 ∼ 7. 23.(금) 18:00까지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 가능(단, 마감일 제외)
     ㅇ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온라인 신청
    □ 서류제출
     ㅇ 소득확인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 (서류제출) 신청 완료 후 1일∼2일(휴일 제외) 후에 홈페이지에
         서류제출 대상으로 확인된 경우 필수·선택서류 제출
       - (가구원동의) 학자금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대학생 가구원의 소득·재산 조사 등을 목적으로 가구원 동의 필요
      ※ 기존 가구원 동의를 한 후 가구원 변동이 없는 경우 불필요
      ※ 해당학기 학자금 지원구간(구. 소득구간)만 인정, 등록금을 이연한 경우에도

          이전 학자금 지원구간(구. 소득구간) 사용 불가
     ㅇ 기부처별 추가 서류 제출
       - 신청서 작성 시 파일 업로드를 통해 장학금 신청기간 내 제출


3. 대상자 선정
     □ 학자금 지원구간(구. 소득구간) 산정 및 적용
      ㅇ 대학생 가구원의 소득·재산 조사 및 소득인정액을 산정하여 확정된 학자금

          지원구간(구. 소득구간) 적용
        - 장학생 선발 심사 시작일 기준으로 확인된 학자금 지원구간
          (구. 소득구간)을 심사 시 적용
      ※ 최초 재단 학자금지원 시 적용된 학자금 지원구간(구. 소득구간)은 동일학기 내
         변경 불가
      ※ 심사 시작일 기준 최신화 신청 진행 중이거나 최신화 신청에 의해 변경된
         학자금 지원구간(구. 소득구간)은 반영하지 않음


     □ 장학생 심사
      ㅇ 적격여부가 확인된 학생 중 소득, 성적 및 기부처별 심사

          (자기소개서 등) 등을 진행하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ㅇ 성적이 Pass/Non Pass 등으로 기재되는 수업 수강 등으로 백분위성적
          산출이 불가능 할 경우 산출된 최근 학기를 직전학기로 적용
      ㅇ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등록금/생활비 지원 구분 없이 동일
          학기에 1개 유형만 수혜 가능
      ㅇ 동일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금 간 중복
          지원 불가(신규, 계속장학생 전체 해당)

 

4. 중복지원 방지
    □ 기본 취지
    ㅇ 등록금 지원유형의 경우는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원(등록금 규모를
         초과하여 타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과 중복 지원 불가)
     ※ 등록금 범위: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 선택경비
    □ 중복지원여부 확인
     ㅇ 장학생 선정 후 중복지원이 확인되는 경우 중복지원 사유 해소 시
          장학금 지급
     ※ 단, 해당 학기 지급 일정 마감 전까지만 중복지원 해소 인정 및 장학금 지급 가능함


5. 장학금 지급
     □ 장학금 유형
      ㅇ 생활비 무상보조, 정액 지원
     □ 장학금 지급 방식
      ㅇ 재단은 장학금을 대학별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지정 계좌로 지급,
          대학은 장학금을 학생 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장학 2021-2학기 주소이전 대학생 학자금 지급신청 계획 알림[10/15~11/26] file 학생파트 2021.10.14 62
공지 학사 2022-1학기 학과별 재입학 전형방법 및 시험 과목 안내(정정) file 학생파트 2021.10.14 44
공지 학사 2022-1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1.10.14 27
공지 장학 2021년 하반기 공중보건장학생(간호대생) 모집 안내(10/11~10/19) file 학생파트 2021.10.12 61
공지 장학 2021년 2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9/27~10/22) file 학생파트 2021.10.07 79
공지 학사 2021-2학기 재학생 연세포탈 정보 등록 및 수정 안내 학생파트 2021.09.28 256
공지 장학 <교외> 2022년 젊은 당뇨인 장학금 지원 안내(9/27~10/24) file 학생파트 2021.09.27 134
공지 장학 <교외> 2021-2 고양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지원(~11/30) file 학생파트 2021.09.07 86
1394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732
1393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360
1392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328
1391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330
1390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019
1389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1749
1388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368
1387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133
1386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342
1385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993
1384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219
138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968
1382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935
1381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440
1380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062
1379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213
1378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918
1377 학사정보시스템의 학생신상 정보 입력 및 수정 안내 학생파트 2016.03.15 1830
1376 학사 학사일정 변경 안내 (수정일 2020.3.20.) file 학생파트 2020.03.20 5492
1375 일반 필수 안전교육 연장안내 학생파트1 2016.12.30 94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70 Next
/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