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2025년 1학기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무이자) 지원 안내

 

 

○사업개요

⦁지원목적 : 농어업인 교육비 부담 경감 및 농어촌출신 대학생에 대한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대출금액 : 당해 학기 대학이 통보한 등록금 전액(입학금, 수업료 등)
※ 생활비는 농촌학자금대출 대상에서 제외(한국장학재단 일반상환·취업후상환 생활비대출로 이용 가능)
⦁대출이율 : 무이자
⦁대출횟수 : 재학 대학(교)의 정규학기 수 이내
⦁주관부처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사회서비스과
⦁시행주체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부(☎1599-2000)

 

○지원자격

⦁농어촌지역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6개월(180일) 이상 거주하거나 농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학부모의 자녀(대학생), 또는 농어업에 종사하는 대학생 본인
⦁농식품인재 대상학과(농업계대학 농림축산식품계열 학과)에 재학, 복학, 입학 예정인 대학생 본인
- 직전학기 소속대학 최저이수학점 또는 12학점 이상 이수, 70점 이상(100점 만점) 성적 기준을 통과한 자
단, 신입생군(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적용 제외되며 기타 세부 기준은 홈페이지 참고
※ 상기 지원자격 중 한 가지 요건에 해당 시 신청 가능하며, 세부 자격 요건에 따라 대출 대상자로 선정
※ 학생 본인 자격 신청자의 경우, 본인 농어업 종사기준 충족 시 학부모의 농어촌 거주 및 농어업 종사 여부는 관계없음
※ 대학원 및 학점은행제 교육기관과 외국대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 위 성적 또는 학점의 자격 조건에 미달하는 학생은 특별승인 성적기준 충족 및 특별승인 교육 이수 시 개인별 승인가능 횟수 내에서 특별승인 가능(성적기준 외 타 거절사유가 없는 경우)

 

○신청기간

⦁ (1차) 2025.1.3.(금) ~ 1.17.(금)

⦁ (2차) 2025.2.3.(월) ~ 2.28.(금)
※ 신청 시작일 09:00부터 24:00까지 신청 가능(주말 및 공휴일 제외). 단, 신청 마감일은 18:00까지 신청 가능

 

○신청방법

⦁ 재단홈페이지 로그인 (https//www.kosaf.go.kr) ⇒ 학자금대출 신청 ⇒ 농촌학자금대출 신청 및 서류제출

 

○제출서류

⦁재단 홈페이지에서 농촌학자금대출 신청 후 [서류제출현황] 화면에서 제출하여야 할 서류 확인
※ 제출서류 중 농어업종사 증빙서류 제출 필요 시(전산 연계 미확인자), 발급에 약 10~30일 소요되므로기한 내 제출이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 필요

 

농업

농업경영체등록증(제출불필요, 전산연계 확인) 또는 농업인 확인서(약 10일 소요)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1644-8778) 및 정부24에 발급 문의

어업

어업경영체등록증(약 30일 소요) 또는 어업인 확인서(약 10일 소요)
※ 각 지방 해양수산청 및 정부24에 발급 문의

※ 모든 서류는 학생의 학자금 신청일 전 1개월부터 발급된 서류만 인정

 

⦁서류제출기간 : 신청기간과 동일

⦁서류제출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또는 재단 앱(App) 활용 모바일 업로드

 

○대상자 선정 절차 및 융자실행 일정

⦁대상자 선정 절차 : 대출신청(학생) → 대출심사(재단) → 대출실행(학생)
⦁학자금대출 실행 기간
- 2025.2.17.(월) ~ 2025.4.11.(금)
※ 실행기간 중 09:00∼17:00까지 가능(주말 및 공휴일 제외). 단, 대학별 수납마감 시간 이내에만 가능
※ 신청인원 등에 따라 대출지원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추진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붙임3]_2025년_1학기_농촌출신대학생_학자금대출_포스터.png

 


  1. [별관] 미끄럼 포장공사 안내

  2. [국가] 2025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3/18)

  3. [교외] 2025학년도 1학기 청파장학회 장학금 신청 안내(~2/14)

  4. *2025-1학기 복학 및 수강신청 관련 안내(~2/11)

  5. 2025-1학기 원주의과대학 대학교회 장학생 선발 공고(~3/12)

  6. 2025학년도 (재)연세동문장학회 제24기 장학생 선발 공고(~2/21)

  7.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자율경비 선택 및 등록 안내(~2/27)

  8. 새병원 외1 증축공사 관련 포장공사로 인한 도록 통제 안내

  9. 2025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10. [교육부]의과대학 학생 보호, 신고센터 운영 안내

  11. 2025-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및 2024-1학기 진료비공제 접수마감 안내

  12. 2025-1학기 기숙사비 납입 및 입사 준비물 안내

  13. [KMAE] 2025 의학교육논단 학생 편집위원 선발 공고(~2/7)

  14. [KMER] 제1회 의학교육논단 학생 연구자상 공모(~6/30)

  15. [대출] 2025년 1학기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무이자) 지원 안내 (~1/17, 2/28)

  16. 2025-1학기 원의학사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17.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2/6)

  18. 기숙사 신청 및 호실 배정 절차 변경 안내

  19. 학생복지센터 학생식당 임시 휴업

  20. 앤더슨학사 한시적 운영 중단 안내

  21. ★ 코로나19 관련 기숙사생 관리 및 감염 예방수칙 안내

  22. 정문앞 시위 관련 유의사항 안내

  23. 학생 상담지원 운영 안내(7/29~)

  24. 기숙사 내 흡연 및 음주 금지

  25.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26.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27.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28.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29. 교내 흡연구역 변경

  30.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31.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32.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33.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34. 2025-1학기 기숙사비 납입 및 입사 준비물 안내

  35. 2025-1학기 원의학사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36. 의학관, 진리관, 머레이 기숙사 승강기 정기안전검사 안내

  37. 기숙사 신청 및 호실 배정 절차 변경 안내

  38. 학생복지센터 학생식당 임시휴업(11월)

  39. 기숙사 측 펌프카 위치 및 타설 일정

  40. 새병원 외1 증축공사[별관] 수배전반 자재 반입

  41. [공사]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10/8)

  42. 2024-2학기 기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43. 호실 무단 점거 라운딩

  44.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

  45. 기숙사 호실 무단 점거 관련 안내

  46. 앤더슨학사 한시적 운영 중단 안내

  47. 2024-1학기 퇴사자 잔류 짐 관련 안내

  48.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

  49. 새병원 외1 증축공사(별관) 레미콘 타설 계획

  50. 2024-2학기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

  51. 새병원 증축공사[별관] 자재반입 계획

  52.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2024. 7. 30.)

  53. 2024-1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2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