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14891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2025-1학기 교외장학금 신청 안내(대상: 의학과)

 

1. 장학금 종류

  가. 광혜장학금, 후배사랑장학금 외 기타 교외장학금

  나. 장학금 신청자 내에서 광혜, 후배사랑장학금 우선 선발 후 타 교외장학금(88동문, 개원동문 회 등) 선발

 

2. 신청 자격

  가. 의학과 1~4학년 재학생

  나. 성적이 우수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우선 선발

 

3. 신청 기간: 2025. 1. 6.(월) ~ 2025. 1. 20.(월) 17:00까지

 

4. 선발인원 : 0명

 

5. 신청 및 지급

  가. 신청 : 신청서 작성(광혜/후배사랑장학금 중복신청 가능) → 관련서류 첨부 → 학생파트 제출

- 방문 제출: 사무팀 학생파트(의학관 1층)

- 메일 제출: yhs1856@yonsei.ac.kr

  나. 지급

     1) 광혜, 후배사랑장학금 : 등록금고지 감면

     2) 이외 교외장학금: 장학금 입금 확인 후 선발 학생 계좌지급

 

6. 선발기준

  가. 성적(40점), 소득분위(40점), 장학위원회 가산점(10점), 기타(10점)

  나. 기타(하단 제출서류 참고)

     1) 형제 또는 자매가 대학(원)에 재학생인 경우

     2) 본인 또는 직계가족 중 장애인이 있는 경우

     3) 직계가족이 장기입원 및 요양중인 경우

     4) 기타

 

7. 제출서류

  가. 장학금 신청서 1부

  나. 선발기준 ‘기타’에 해당하는 서류 목록

     1) 형제, 자매 중 대학(원)생이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재학증명서 혹은 2024-2학기 등록금 영수증 사본 1부

     2) 본인 또는 직계가족에 장애인이 있는 경우, 장애인 증명서 제출

     3) 직계가족이 장기입원 또는 요양중인 경우, 입원확인증명원 제출

 

8. 유의사항

  가. 2025-1학기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휴학 또는 자원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 및 반환

  나. 2025-1학기 복학 예정자는 장학금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해야 심사 대상에 포함될 수 있음

  다. 신청 사유는 판단의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구체적으로 작성

- 공간 부족 시 별지 사용 가능

  라. 관련 서류 미비 시 장학금 심사 대상에서 제외

  마. 외부장학금을 받는 경우 반드시 기재

- 기재하지 않는 경우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어도 취소될 수 있음

  바. 국가장학금 미신청 학생의 경우 장학금 심사 대상에서 제외

  사. 장학금 수혜자는 교외장학금 장학증서 전달식 참석 필수 

 

 

  1. 2025학년도 입학식 & 오리엔테이션 안내(2/26)

  2. [국가] 2025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3/18)

  3. 2025-1학기 원주의과대학 대학교회 장학생 선발 공고(~3/12)

  4. 2025학년도 (재)연세동문장학회 제24기 장학생 선발 공고(~2/21)

  5.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자율경비 선택 및 등록 안내(~2/27)

  6. 2025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7. [교육부]의과대학 학생 보호, 신고센터 운영 안내

  8. 2025-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및 2024-1학기 진료비공제 접수마감 안내

  9. 2025-1학기 기숙사비 납입 및 입사 준비물 안내

  10. [KMER] 제1회 의학교육논단 학생 연구자상 공모(~6/30)

  11. [대출] 2025년 1학기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무이자) 지원 안내 (~1/17, 2/28)

  12. 2025-1학기 원의학사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13. 기숙사 신청 및 호실 배정 절차 변경 안내

  14. ★ 코로나19 관련 기숙사생 관리 및 감염 예방수칙 안내

  15. 정문앞 시위 관련 유의사항 안내

  16. 학생 상담지원 운영 안내(7/29~)

  17. 기숙사 내 흡연 및 음주 금지

  18.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19.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20.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21.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22. 교내 흡연구역 변경

  23.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24.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25.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26.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27. 2025-1학기 기숙사비 납입 및 입사 준비물 안내

  28. 2025-1학기 원의학사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29. 의학관, 진리관, 머레이 기숙사 승강기 정기안전검사 안내

  30. 기숙사 신청 및 호실 배정 절차 변경 안내

  31. 학생복지센터 학생식당 임시휴업(11월)

  32. 기숙사 측 펌프카 위치 및 타설 일정

  33. 새병원 외1 증축공사[별관] 수배전반 자재 반입

  34. [공사]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10/8)

  35. 2024-2학기 기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36. 호실 무단 점거 라운딩

  37.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

  38. 기숙사 호실 무단 점거 관련 안내

  39. 앤더슨학사 한시적 운영 중단 안내

  40. 2024-1학기 퇴사자 잔류 짐 관련 안내

  41.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

  42. 새병원 외1 증축공사(별관) 레미콘 타설 계획

  43. 2024-2학기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

  44. 새병원 증축공사[별관] 자재반입 계획

  45.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2024. 7. 30.)

  46. 2024-1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2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