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일반
2023.02.01 04:48

2023-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조회 수 34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2023학년도 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2023학년도 1학기(2023.3.1.~2023.8.31.)동안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해 공제받기를 희망하시는 학생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학생건강공제회에 가입하셔서 공제받으시기 바랍니다. 추가가입방법으로 가입하시면 가입일 다음날부터 학기종료일까지의 의료비만 공제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추가가입기간 중 가능한 빠른 날짜에 가입해주시거나 선택납부방법으로 가입해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1. 선택납부 방법

  자율경비 선택기간에 건강공제회비(25,000원)를 선택하여 등록금 납부 시 납부하고 가입하는 방법

  (2023학년도 1학기 등록안내 참고, 선택 여부 확인 후 등록금 고지서 발행)

  ※ 공제급여기간: 2023.3.1. ~ 2023.8.31.

 

2. 추가가입 방법

  아래 안내된 기간 동안 방문 또는 계좌납부 방식으로 가입하는 방법

  ※ 공제급여기간: 가입일 다음날부터 ~ 2023.8.31.

 

가. 추가가입대상자

  1) 각 대학,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재학생 중 등록금 납부할 때 건강공제회비를 선택납부하지 않은 학생(신입생, 편입생, 초과학기생 포함)

  2) 선택납부 불가능한 일부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재학생

  3) 각 대학, 대학원 교환, 방문, GIP, SAP 학생(Only Outgoing) 

  ※ 2023학년도부터 휴학생은 추가가입이 불가함. (학생건강공제회 정관 개정-2022.11.17.)

 

나. 추가가입기간: 2023.3.1 ~ 3.31

  ※ 이 기간 외의 가입은 불가함.

 

다. 건강공제회비: 25,000원 (학생건강공제회 정관 개정-2022.11.17.)

  (현금만 가능, 카드결제 불가, 대리납부 가능, 환불 불가)

 

  ① 방문납부방식

    학생증(또는 학번 숙지)과 건강공제회비를 지참하시고 캠퍼스 구분 없이 가까운 학생건강공제회 사무실로 방문하여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급적 계좌납부방식을 권장함)

 

  ▶ 사무실 위치

    1) 신촌·국제: 신촌캠퍼스 학생회관 206호

    2) 미래: 미래캠퍼스 학생회관 212-1호

 

  ② 계좌납부방식

    캠퍼스별 학생건강공제회 계좌로 건강공제회비를 입금하시고 반드시 학생증사본 또는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시어 아래 e-메일 주소나

    사무실에 방문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캠퍼스별 학생건강공제회 계좌

    1) 신촌·국제: 우리은행 1005-002-403516 / 예금주: 연세대학교학생건강공제회

    2) 미래: 우리은행 1005-602-407603 / 예금주: 연세대학교학생건강공제회

    ※ 입금자명은 학번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명이인 구분하기 위함, 앞자리 ‘20’은 제외해도무방)

 

라. 문의전화 및 e-메일 주소:

  1) 신촌·국제: 02)2123-3350, 3352 / yshealth@yonsei.ac.kr

  2) 미래: 033)760-5430 / joms@yonsei.ac.kr

 

마. 운영시간: 09:00~17:00(월~금) / 점심시간: 12:00~13:00

  ※ 방학 중 6주정도 단축근무 시행 – 10:00~16:00

  ※ 금요일; 13:00~14:00에는 공제급여 은행 업무로 인하여 부재중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사무실 운영이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운영여부 및 시간을 미리 확인하시면 이용 시 불편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바. 추가가입을 하실 경우 가입일 다음날부터 학기종료일까지의 의료비만 공제되기 때문에 가입의사가 있으시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 대학 및 대학원의 모든 휴학생의 경우, 등록금 납부하실 때 선택납부 하셨던 건강공제회비는 등록금전액반환기간에 휴학 시 전액 반환되지만

     그 기간 이후 휴학 시 미 반환됨.

 

아. 홈페이지 : http ://healthma.yonsei.ac.kr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yonseiackrhealth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Murray 학시 인터넷 설치 일정 변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17 33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98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70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31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18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69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3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59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상반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안내(~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235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90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33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01
공지 장학 [교외]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진학장학생 선발 공고(~4/18) file 학생파트 2024.03.20 51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81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1학기 준제장학회 키움나무 및 귀감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13 101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38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3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2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07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1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701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3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77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3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90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2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8
1815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4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3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2
1812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8
1811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0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09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08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9
1807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1
1806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1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6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4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0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6
1798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3
1797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6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