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해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을 상환유예(최장 1년)하는 특별상환유예대출을 시행합니다.

 

◈ [유형12] 지원 기준

기본자격 요건

추가자격 요건

• 일반상환학자금대출 잔액 보유자

• ICL 의무상환개시결정 이전인자

(단, 국세청 의무상환유예자는 신청가능)

• 부실채권 미보유자(단, 분할상환자는 신청가능)

- 코로나19로 인한 2020. 1. 20. 이후 실직폐업한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

    • 실직자 : 신청일 현재, 4대보험 직장가입 자격 상실자

    • 폐업자 : 신청일 현재, 폐업상태인 자 (단, 임금근로를 하고 있지 않는 자)

 

◈ 신청 기간

- 2020. 5. 4.(월) ~ 2020. 12. 31.(목)까지 [한시적 운영]

※ 예산 소진이 예상될 경우, 신청기간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상환유예 기간 및 상환방법

-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최장 1년 상환유예

- 상환방법 : 상환유예 종료 후 유예받은 원리금을 분할상환(4년간) 또는 만기 일시상환(4년후)

 

◈ 신청 및 서류 제 방법

- 홈페이지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유예대출> 특별상환유예대출 신청

- 모바일앱 : 학자금대출 > 특별상환유예대출 > 신청하기

- 서류제출 방법: 신청 시 온라인으로 제출서류 업로드(업로드 하지 않으면 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실직‧폐업자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 제출서류 》

실직・폐업여부 충족

제출서류

① 신청일 현재, 4대보험 직장가입자격상실자

(또는 실업급여 수급자)

▪실직자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실직자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등

▪가족관계증명서*

* 단, 유예대상자가 실직자 자녀인 경우에만 제출

② 신청일 현재, 폐업상태인 자
(단, 현재 임금근로를 하고 있지 않는 자)

▪폐업자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폐업자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등

▪폐업사실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단, 유예대상자가 폐업자 자녀인 경우에만 제출

※ 자세한 사항은 리플렛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gwddfjTlDjkwlZdcKmpG.jpg

WPQxJuRJRSNhCPpBNxRP.jpg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Murray 학시 인터넷 설치 일정 변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17 53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112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83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42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33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75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8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69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40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09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88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41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41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5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20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6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704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6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83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42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98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6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1
1815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4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3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2
1812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501
1811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0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09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08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9
1807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6
1806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1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6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4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0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6
1798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3
1797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6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