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125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8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납부기간

2018. 8. 24.(금) 09:30 ~

8. 30.(목) 17:00

2018. 9. 12.(수) 09:30 ~

9. 14.(금) 17:00

 

자율경비선택

2018. 8. 6.(월) 09:30 ~ 8. 17.(금) 16:00

*학기초과자도 자율경비선택 기간이 동일함(추가기간 없음)

 

고지서출력

2018. 8. 24.(금) 09:30부터

2018. 9. 12.(수) 09:30부터

※수강변경기간

9.6.(목) ~ 9.10.(월)

재학생

재학생

재학생

학기초과자는 추가등록기간에만 등록이 가능

(분납자 제외)

복학생

1, 2차 복학신청자만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학기

초과자

∙분납신청자1차 납부

∙분납미신청학기초과자

∙학자금대출승인/지급신청

 

대출

대상자

   ∙학자금대출승인/지급신청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지급실행

학자금대출승인/지급실행

학자금대출승인

받은자

분납

신청자

  1차분납금납부

  - 고지서출력: 8. 24.()부터

  - 미납시 자동취소

분납취소, 미납시전액 납부

*분납공지사항참조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휴/복학공지사항참조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선택 및 고지서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내 ‘분할납부신청안내문’ 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선택 기간 및 방법

가. 자율경비선택기간: 2018. 8. 6.(월) 09:30 ~ 8. 17.(금) 16:00

   * 교환학생 대상자는 자율경비 선택대상에서 제외됨

    (단, 졸업직전학기자로 동창회비 및 동문회입회비납입 대상자는 자율경비선택 필요)

나. 자율경비선택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접속하여 선택

    - 자세한 방법은 첨부된 ‘재학생 등록금 납부메뉴사용 안내문’  참조

다. 유의사항

   1) ‘임시저장’ 후‘자율경비 확정’ 버튼을 눌러야 고지서에 자율경비가 반영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자율경비 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일체 불가

   3) 미선택시 등록금만 표시된 고지서가  8. 24.(금)부터 출력됨

   4) 선택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납부가 가능함

 

3. 등록금‘고지서출력’ 및‘납부’

가. 고지서출력

    - 본등록: 2018. 8. 24.(금) 09:30 ~ 8. 30.(목) 17:00

    - 추가등록: 2018. 9. 12.(수) 09:30 ~ 9. 14.(금) 17:00

나. 출력 및 납부확인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접속하여 출력/확인

    - 자세한 방법은 첨부된 ‘재학생 등록금 납부메뉴사용 안내문’ 참조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전액입금(분할입금불가)

   ※입금전용계좌는 학생1인당1계좌를 부여함. 학생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즉,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입금전용계좌로

     입금하면 즉시 등록 처리됨

나.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CMA 통장 등 제2금융권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2) 납부방법변경 등 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분할납부: 아래 안내사항 7번‘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참조

라. 신용카드납부(우리신용카드만 가능, 기타신용카드,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불가능, 분할입금 불가)

   1) 전국 우리은행창구 또는 우리카드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에서납부

   2) 유의사항

    -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납부 확인은 납부 후 약2시간 소요됨

    - 본인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취소는 납부당일만 가능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카드콜센터(1588-9955)에 문의

 

5. 복학생등록

    - 1,2차 복학생은 본등록/추가등록 모두 등록이 가능하나,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등록이 가능

 

6. 학기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출력: 2018. 9. 12.(수) 09:30 ~ 9. 14.(금) 17:00

    * 9. 12.(수) 이전에는 고지금액이 전액으로 표시됨

나. 자율경비선택기간: 2018. 8. 6.(월) 09:30 ~ 8. 17.(금) 16:00

다. 등록기간: 2018. 9. 12.(수) 09:30 ~ 9. 14.(금) 17:00 (추가등록 기간)

라. 학점별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1

4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1

7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1

10 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0 학점 채플만 수강

341,600원

     

   1) 학부생학기초과자(9학기, 편입5학기, 졸업예정자복수전공4학기이상)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함

마. 학기초과자 중 학자금대출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2018. 9. 12.(수) ~ 9. 14.(금)]에 대출승인 및 실행시,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받을 수 있음

바.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1차 분납기간[2018. 8. 24.(금)~8. 30.(목)]에 1차분납금액을 납부해야 분납이 유지됨

     (미납부시 분납자동취소)

사. 수강신청 변경기간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납부 후 수강 철회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7. 분할납부신청 및 등록

가. 분할납부신청: 2018. 6. 22.(금) 09:30 ~ 2018. 8. 17.(금) 17:00

   - 신청방법: 연세포탈서비스→학사관리→등록→분납신청/취소

나. 분할납부 신청 후 지정된 납부 기간내 미납 시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취소 되며 즉시 잔액전액을 납부하여야함(다음 차수 이월불가)

다. 납부기간 및 유의사항은 학교홈페이지내 공지사항 "2018-2학기 분할납부 안내" 참조

 

8. 등록금반환

   - 등록금을 납부한 후 당해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입대휴학포함), 자원퇴학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휴학∙자퇴시점

등록금반환금액

비고

~ 9. 17.(월)

학과별 등록금의 전액반환

 

9. 18.(화) ~ 10. 2.(화)

학과별 등록금의 5/6반환

 

10. 3.(수) ~ 11. 1.(목)

학과별 등록금의 2/3반환

 

11. 2.(금) ~ 12. 1.(토)

학과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접수마감일 :

11. 16.(금)

 

※일반휴학접수마감이후인2018. 11. 17.(토) ~ 12. 1.(토) 기간에는 질병휴학 및 자퇴만 가능하며, 등록금 반환은 반환 일정에 따름

휴학, 자퇴시 반드시 본인명의계좌를 포탈에 등록해야 반환 진행되며, 휴학, 자퇴신청전에 계좌를 변경하여야 변경된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휴학, 자퇴신청 후 변경시에는 변경전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

 

9. 유의사항

가. 정해진 기간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제35조에 의거 미등록제적 될 수 있음

나. 등록관련 모든사항(고지서출력 및 납부확인)은 연세포탈서비스에 접속하여 확인

다. 문의 : 사무팀 학생파트(033-741-0224)

 

 

원주의과대학 사무팀 학생파트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78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61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27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04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66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3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52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상반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안내(~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226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89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31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195
공지 장학 [교외]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진학장학생 선발 공고(~4/18) file 학생파트 2024.03.20 48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78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1학기 준제장학회 키움나무 및 귀감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13 97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38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37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09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199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4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699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1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74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3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89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1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7
1814 장학 <공지> 2020학년도 원주의과대학 장학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19.11.22 34370
1813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행동강령 안내 file 학생파트 2018.06.15 32697
1812 일반 <필독> 원주의과대학 학부모님께 드리는 안내문(수정) file 학생파트 2020.02.27 31519
1811 일반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학생 대응지침(수정) file 학생파트 2020.03.25 29236
1810 장학 <교외> 2021년도 에몬스 장학생 선발 안내(~12/4) file 학생파트 2020.11.13 27543
1809 학사 <일반휴학> 2020-2학기 의예·의학과 휴학승인시점 및 등록금 반환율 변경안 file 학생파트 2020.10.07 27391
1808 학사 <일반휴학> 2020-2학기 일반휴학 신청 안내(일정/신청방법) file 학생파트 2020.07.20 27313
1807 기숙사 ◈ 2020-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 학생파트 2020.09.25 27306
1806 장학 <교외> 2021학년도 하이트진로 장학생 선발 안내 (~12/4) file 학생파트 2020.11.02 27252
1805 장학 <교외> 2021년도 두산연강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11/20) file 학생파트 2020.11.02 27138
1804 일반 코로나-19 <발열시 초기대처 요령> file 학생파트 2020.05.25 27088
1803 학사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가사/질병)의 휴학연한 미산입(~11/16, 12/1) 학생파트 2020.07.20 27069
1802 학사 <입대휴학> 2020-2학기 입대휴학 신청안내(일정/신청방법) file 학생파트 2020.07.20 27042
1801 장학 <대출>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12/31) 학생파트 2020.05.12 26947
1800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799 장학 <교외> 2020년도 강화군 다자녀 보육가정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업 안내(~11/30) file 학생파트 2020.11.10 26919
1798 일반 코로나-19 예방수칙(모든국민/자가격리대상자) file 학생파트 2020.05.25 26546
1797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6 일반 코로나 19 학생 대응지침(수정 2020.05.25.) file 학생파트 2020.06.23 26114
1795 일반 11월 3주차 병원식당&기숙사식당 식단표 file 학생파트 2020.11.16 2079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