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2018학년도 해외 선택실습 장학금 신청 안내-

 

 

2018학년도 자율선택실습과 관련하여 해외 선택실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신청대상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신 청 기 간 : 2018년 4월 24일(월) ~ 5월 11일(금)

2. 신청서 배부 : 대학 홈페이지 교육파트 공지사항 download

3. 신청서 접수 : 의학교육학과 (의학관 2층 202-3호 의학교육학과 사무실)

4. 선 발 방 법 : 면접을 통해 학생 선발 (면접일시 추후 통보)

5. 기 타 사 항 : 선발된 학생들에게 선택실습에 필요한 경비를 일부 지원할 예정입니다.

6. 문 의 처 : 의학교육학과 033-741-0245

7. 제출서류

1) 해외선택실습 신청서 및 실습계획서 각 1부. (첨부파일1)

2) 개인정보수집동의서 1부. (첨부파일2)

3) 지원자격 요건 증명서류 각 1부.

4) 영문 자기소개서 1부. (자유양식)

5) Curriculum vitae 1부. (자유양식)

 

8. 해외협력대학 실습병원

(1) 의학과

- 복수지원가능

- 서류 접수 후 별도 공지되는 날짜에 인터뷰 후 선발

 

I. Virginia Tech Carilion School of Medicine (미국)

1) 지원자격 : 영어

2) 실습시기 : 2019년 1월 ~ 2월

3) 선발인원 : 의학과 3명

 

II. Wisconsin Medical College (미국)

1) 지원자격 : 영어

2) 실습시기 : 2019년 1월 ~ 2월

3) 선발인원 : 의학과 2-3명

 

III. Tottori University Faculty of Medicine (일본)

1) 지원자격 : 일본어(1순위), 영어(2순위)

2) 실습시기 : 2019년 1월 ~ 2월

3) 선발인원 : 의학과 3명

 

IV. Xuzhou Medical College (중국)

1) 지원자격 : 중국어, 영어

2) 실습시기 : 2019년 1월 ~ 2월

3) 선발인원 : 의학과 4명

 

V. Tan Tao University Medical College (베트남)

1) 지원자격 : 베트남어, 영어

2) 실습시기 : 2019년 1월 ~ 2월

3) 선발인원 : 의학과 4명

 

VI. University of Kuala Lumpur, School of Medicine (말레이시아)

1) 지원자격 : 영어

2) 실습시기 : 2019년 1월 ~ 2월

3) 선발인원 : 의학과 2 ~ 4명

 

VII. 기타지역

1) 선발인원 : 인터뷰 후 예산범위내에서 선발

2) Yale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School of Medicine 등은 신청 가능하나 tuition fee가 3,500~5,000 USD임

3) 아랍에미레이트 Sheikh Khalifa Specialty Hospital에서 실습을 원하는 학생은 예병일 교수님께 별도 문의바람.

4) 의학과 3학년을 우선으로 선발하나 타 학년도 신청은 가능함.

 

 

(2) 간호학부

 

I. The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School of Nursing (미국)

(1) 지원자격

- 학부 성적 평량 평균 3.0 이상

- 외국어 공인성적 중 한 가지 이상 충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TOEFL iBT 100점 또는 TOEIC 845점 이상

- 본 대학 졸업예정자로 한함

(2) 교환시기 : 2019년 1-2월

(3) 선발인원 : 간호학과 4명

(4) 최종 선발: 8월 2일(목) 오후 4시 영어면접 후 통지 예정

 

II. Nagoya University, Department of Nursing(일본)

(1) 지원자격

- 학부 성적 평량 평균 3.0 이상

- 외국어 공인성적 중 한 가지 이상 충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TOEFL iBT 100점 또는 TOEIC 845점 이상

* 단, JLPT 또는 JPT 성적 소지자는 추가 제출

- 본 대학 졸업예정자로 한함

(2) 교환시기 : 2019년 1-2월

(3) 선발인원 : 간호학과 2명

(4) 최종 선발: 8월 2일(목) 오후 4시 영어면접 후 통지 예정

 

 

※ 우리대학과 MOU를 맺은 해외협력대학 지원자들을 우선으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므로 때에 따라 기타지역에서 선발인원이 없을 수도 있음.

※ 의학과 학생들의 질문은 예병일 교수 홈페이지 “질문과 대답”항목에 “해외 선택실습 관련”이라는 말을 제목에 넣어서 작성한 것에 한하여 답변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의학교육학과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Murray 학시 인터넷 설치 일정 변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17 45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108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79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38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29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71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3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63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37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06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85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38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3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2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17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3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701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3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80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3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95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3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8
1815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4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3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2
1812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8
1811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0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09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08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9
1807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3
1806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1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6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4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0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6
1798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3
1797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6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