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2018-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추가(임의)가입 안내

 

 

1. 가입대상자

가. 각 대학,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재학생 중 등록금 납부할 때 건강공제회비를 선택납부하지 않은 학생(신입생, 편입생, 초과학기생 포함)

나. 선택납부 불가능한 일부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재학생

다. 각 대학, 대학원 미등록 휴학생

라. 각 대학, 대학원 등록금 전액 반환 휴학생(신촌 의대, 치대, 간호대, 원주의과대학 제외)

마. 각 대학, 대학원 교환, 방문, GIP, SAP 학생(Only Outgoing)

 

2. 가입기간: 2018. 3. 2 ~ 3. 30(기간 외 가입 절대 불가)

※ 기간 내 가입하시면 2018. 3. 1일 이후 의료비부터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공제회비: 15,000원 (현금만 가능, 카드결제 불가, 대리납부 가능, 환불불가)

 

4. 방문납부: 학생증(또는 학번 숙지)과 공제회비 지참 → 건강공제회 사무실 방문(캠퍼스 구분 없음)

 

※ 신촌·국제: 신촌캠퍼스 학생회관 206호 / 원주: 매지캠퍼스 학생회관 212-1호

 

5. 계좌납부: 캠퍼스별 건강공제회 계좌로 공제회비 입금 → 학생증 사진 이메일 전송 → 확인전화

 

※ 신촌·국제: 우리은행 1005-002-403516 / 예금주: 연세대학교학생건강공제회 /

e-mail: yshealth@yonsei.ac.kr / T. 02)2123-3350~2

 

※ 원주: 우리은행 1005-602-407603 / 예금주: 연세대학교학생건강공제회 /

e-mail: jomisook@nate.com / T. 033)760-5430

 

※ 입금자명은 학번으로 기재한다.(동명이인 구분을 위해, 앞자리 ‘20’은 제외해도 무방)

 

※ 학생증 대체 서류: 재학 또는 휴학증명서, 등록금납부확인서

 

※ 학생증 전송이 되지 않으면 본인 확인불가로 가입처리가 지연됩니다.

 

6. 운영시간: 09:00~17:00(월~금) / 점심시간: 12:00~13:00

 

※ 등록금전액반환휴학생이 선택납부 했던 건강공제회비는 전액 환불되기 때문에 추가(임의)가입을 하셔야 해당학기 의료비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금 납부할 때 건강공제회비를 선택 납부했던 학생 중 등록금일부반환휴학생이거나 등록금전액반환휴학생중 신촌의대, 치대, 간호대, 원주의과대학생의 경우 선택납부 했던 건강공제회비는 환불되지 않으므로 추가(임의)가입 필요 없이 해당학기 의료비 공제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생건강공제회 이용안내(요약)

 

1. 건강공제회

해당학기에 건강공제회비(한 학기 15,000원)를 납부한 각 대학,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학생이 병원을 이용한 후 발생한 국민건강보험으로 처리된 진료비와 처방받은 약제비의 일정액을 환급해드리고 있으며, 교내 건강(관리)센터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의 90%를 지원(센터에서 할인되는 방식)해드리고 있습니다. (졸업생, 제적생, 수료생 가입 불가, 대학원 연구학기 등록생 가입 가능)

 

2. 공제절차

① 우리나라 병원 및 약국 이용 후 → ② 진료비와 처방 받은 약제비의 ‘계산서·영수증을 발급받아 → ③ 학생증과 함께 지참하고 → ④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확인해서 → ⑤ 건강공제회 사무실에 접수하면 → ⑥ 접수일의 다음 주 금요일에 지급됩니다.

※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일산캠퍼스에서 수업하는 원주의과대학생은 의대학생회 사무실 앞에 비치된 접수함을 이용해도 됨. 국제캠퍼스 학생들은 불편하시겠지만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 영수증 접수기한 및 학기구분

진료일이 포함되는 학기의 다음 학기 까지만 접수 가능, 발생 즉시 접수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학기구분 1학기: 3.1~8.31 / 2학기: 9.1~이듬해 2.28(9)

※ 방학동안 발생한 의료비도 공제 가능, 학기 초 발생 영수증은 개강 후 20여일 지난 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4.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외국인학생의 공제방법 및 국민건강보험가입

지정병원(신촌:세란병원,동신병원,신촌연세병원,김성전이비인후과/국제:나사렛국제병원/원주: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이용하고(다른 병원 공제불가), 원무과에 학생증을 보여주며 보험수가 100% 처리를 요청하여, 진료비를 수납하고, ‘계산서·영수증’을 발급받아 학생증과 함께 지참하고 계좌번호를 확인해 오셔서 공제받으시면 됩니다.

※ 국민건강보험 가입을 원하는 외국인 학생은 구비서류(여권, 외국인등록증 등)를 준비하여 가까운 지사에 방문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http://www.nhic.or.kr / 문의: 1577-1000

 

5. 공제액 지급률

※ 공제액 계산: (급여부분 본인부담금+공단부담금) × 공제율

공제액 계산_2018-1학기.png

 

 

7. 사무실 위치 및 연락처, 운영시간 및 홈페이지

• 신촌: 학생회관 206호 / T. 02)2123-3350~2 • 원주: 학생회관 212-1호 / T. 033)760-5430

• 운영시간: 09:00~17:00(월~금) / 점심시간: 12:00~13:00 • 홈페이지: http://web.yonsei.ac.kr/health

 

 

* 첨부파일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건설회사 기숙사 드론 촬영 일자 및 촬영반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27 77
공지 학사 2023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26 140
공지 장학 2023학년도 연세동문장학회 제22기 장학생 선발공고(~2/10) file 학생파트 2023.01.20 436
공지 기숙사 건설회사 기숙사 근처 드론촬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19 185
공지 학사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2/9) file 학생파트 2023.01.19 255
공지 기숙사 2023-1학기 신입생 기숙사 신청 file 학생파트 2023.01.17 382
공지 일반 2022학년도 원주의과대학 '학생학술상' 공모(~1/31) file 학생파트 2023.01.16 272
공지 기숙사 2023-1학기 연세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방배정 절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13 1232
공지 장학 [교외] 2023년도 OK배정장학재단 제10기 장학생 선발 안내(~1/27) file 학생파트 2023.01.13 253
공지 일반 2023-1학기 원주의과대학 대학교회 장학생 선발공고(~3/9) file 학생파트 2023.01.13 244
공지 기숙사 2023-1학기 기숙사비 인상 및 퇴사 및 기숙사비 환급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13 665
공지 장학 2023년 1학기 교목실 근로장학생 신청 안내(1/10 ~ 2/10) file 학생파트 2023.01.10 294
공지 기숙사 2022-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3-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12.26 1465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797
공지 학사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안내(수정) file 학생파트 2022.10.20 300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68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583
1591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811
1590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414
1589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390
1588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583
1587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375
1586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056
1585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1866
1584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496
1583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208
1582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388
158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038
1580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250
1579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026
1578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963
1577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512
1576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114
1575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288
1574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956
1573 학사정보시스템의 학생신상 정보 입력 및 수정 안내 학생파트 2016.03.15 2034
1572 학사 학사일정 변경 안내 (수정일 2020.3.20.) file 학생파트 2020.03.20 554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0 Next
/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