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2018년 GKS 외국인 우수 자비 장학생 모집]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2018년 GKS 외국인 우수 자비 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본교 학부 2학년 이상에 재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지원 바랍니다.

1. 목적
* 우수 자비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임으로써 지속적 유학생 유치 기반 구축

2. 선발 인원 : 200명

3. 장학금 지원 내용
* 장학금 지원 내용 : 600만원(월 50만원)
* 장학금 수혜기간 : 2018. 3. ~ 2018. 12. (10개월)
* 장학금 지급 방법
-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연간 2회(학기별 1회) 각 대학에 지급
- 각 대학은 해당 장학생에게 매월 말 장학금 지급

4. 지원 자격
지원자는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이어야 함
※ 기존 2회 우수자비 장학금 수혜자는 지원 불가(2018년부터 시행)

① 신청 학년도 기준 국내 대학(전문대학 포함) 학부 2학년 이상에 재학하고 있는 외국인 자비유학생
※ 학점취득 없이 등록만 한 자, 대학원 과정, 사이버대학 재학생은 제외
※ 편입생의 경우 1년(2학기) 이상 국내 대학에서 재학한 경우 지원 가능
※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으로 관리하고 있는 외국 국적 소유자
※ 한국정부, 대학 또는 타 기관에서 제공하는 유사 장학금 수혜자(생활비
지원을 받는 경우를 의미하며 그 액수가 월 50만원 초과인 경우임)는 제외
② 전체 재학기간 동안 100점 만점에 평균 80점 이상
③ 직전 학기 학점이 100점 만점에 평균 80점 이상
※ 성적은 100점 만점 기준으로 입력(성적증명서에 평점만 있을 경우 대학담당자가 환산 점수 기록 및 확인 날인 또는 서명), 반올림하여 80점인 자는 지원할 수 없음
④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 이상

5. 지원서류 제출
* 온라인 지원
- 지원 시스템(접속 주소) : 한국유학종합시스템(www.studyinkorea.go.kr)
- 온라인 지원 기간 : 2018.1.25.(목) ~ 2.22.(목) 18:00
- 지원 방법 : 회원가입 → 온라인 지원 → 지원서 출력 → 구비서류와 함께 대학에 제출
* 지원 서류 제출 기한 : 2017.2.23.(금)

- 제출방법
* 지원자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인사캠 외국인유학생지원팀/ 자과캠 외국인유학생지원팀에 제출
* 제출 서류 목록
① 지원서(온라인 지원 후 시스템에서 출력) 1부
② 여권 사본 1부
③ 재학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수학한 전체 학기의 성적) 각 1부
※ 편입학한 경우는 전 재적교(국내 대학)에서 발행한 전체 학기 성적증명서도 함께 제출
※ 성적증명서는 ‘100점 환산점수’가 기재되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함. 직전 학기 성적 등을 ‘100점 환산점수’로 가필해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대학 담당자의 확인 날인 또는 서명
④ 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표 1부
※ 대학담당자 원본대조 확인 날인 또는 서명(TOPIK 홈페이지 출력본은 원본 인정)
⑤ 공인 외국어능력시험 성적표 1부(해당자만 제출함)
※ 2016년 1월 1일 이후 성적이 유효하며 한국어 및 본인의 모국어 제외
⑥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자필 한국어로 작성, 지정된 양식 사용) 1부
⑦ 추천서(대학, 공관 등) 1부
※ 형식적인 추천서가 아닌 지원자 개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담기도록 작성
※ 지정된 양식 사용, 지원자 및 추천인의 인적사항(추천인 연락처 포함) 및 추천인의 서명(날인)이 있어야 하며 봉인상태로 대학에 제출
⑧ 기타 관련 서류 : 각 1부씩 (해당자만 제출함)
※ 봉사활동 및 수상실적 증빙자료(국내) 등

* 유의사항
① 지원서의 영문 성명은 반드시 여권의 것과 동일해야 함
② 지원서 및 기타 관련 서류는 A4 규격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함
③ 지원자 개별 접수는 받지 않으며, 반드시 재학 중인 대학교에 신청해야 함
④ 성적증명서는 해당 학교에서 발행된 공인성적표이어야 함
⑤ 서류 제출 시 다음 순서대로 스테이플러, 클립, 집게 등을 이용하여 합철한 후 제출
※ 지원서 + 여권사본 + 재학증명서 + 성적증명서(전재적교, 현재적교 순으로) + TOPIK성적표 + 공인외국어능력성적표 +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 추천서(대학담당자가 봉인해제) + 기타서류 순으로 합철
⑥ 제출 서류의 기재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미비서류가 있는 경우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함
⑦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후라도 허위기재 확인, 학적 변동(조기졸업, 1학기 학점 미달 등) 등이 발생하는 경우 장학생 자격을 상실
※ 허위기재의 경우에는 기지급한 장학금 환수 조치
⑧ 장학생 자격 상실로 인한 결원은 계열별 순위에 따라 2학기 추가 지원자로 선정하되 예산 등을 감안하여 조정
⑨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선발 절차 및 일정
* 선발 기본방침
① 대학 추천 후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장학생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선발 심사
② 지원자의 대학성적, 토픽성적,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등을 기초로 하여 양국 관계에의 기여가능성, 지원동기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기준
① 정량평가(80점)
-학점 (직전 학기까지의 누적 학점/GPA 평균):40점
-한국어능력(TOPIK 급수):30점
-기타 외국어능력/한국어 및 본인의 모국어 제외(백분율[(취득점수/만점)×100]):10점
② 정성평가(20점)
-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추천서, 봉사활동 및 수상실적(국내) 등
③ 동점자 처리 기준
- 동점자 발생시 1)학점 2)한국어능력 3)정성평가 4)기타 외국어능력 평가 점수 순서대로 선발

7. 지원서류 제출처

* 원주캠퍼스 국제교육원 이정현 (033-760-5086/wendy@yonsei.ac.kr)

8. 문의처

* 국립국제교육원
- 담당자 : 교육연구사 김용준
(TEL : 02-3668-1367, FAX : 02-743-4992, E-mail : tuti8295@korea.kr)

- 웹사이트 : 한국유학종합시스템 www.studyinkorea.go.kr
※ 사업 공고 및 관련 서식 탑재 : 한국유학종합시스템 홈페이지 [공지사항]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80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61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27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08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66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3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53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상반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안내(~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228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89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31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195
공지 장학 [교외]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진학장학생 선발 공고(~4/18) file 학생파트 2024.03.20 48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78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1학기 준제장학회 키움나무 및 귀감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13 97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38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37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09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00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4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699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1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74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3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89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1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7
1814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3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2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1
1811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7
1810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09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08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07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9
1806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48
1805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1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5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4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0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4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798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6
1797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3
1796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5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