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

 

 

❑ 신청자격

▪ 공통사항

국내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및 입학(신입, 편입학, 재입학), 복학예정인 대한민국 국민

(주민등록상 해외이주 신고자, 영주권자 제외)으로서 대출 제한대상자가 아닐 것

 

* 1) 단, 국내 거주 중인 재외국민은 일반상환학자금 대출만 허용

   2) 해외이주 포기 또는 대한민국에 영주귀국 후 주민등록한 경우 학자금 대출 가능

     - 직전학기 성적 70/100점(C학점) 이상, 12학점 이상 이수

 

▪ 취업후상환학자금 대출

-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득 8분위(구간) 이하인 학부생

- 연령 : 만 35세 이하

* 다자녀(3자녀 이상)가구 학생은 소득분위 관계없이 이용 가능

 

▪ 일반상환학자금 대출

- 대상 : 학부생 및 대학원생

- 연령 : 만 55세 이하

- 한국장학재단이 요구하는 기본적 신용요건을 충족하는 학생에 한하여 적용

 

 

❑ 신청기한 : 본인 등록금 납부 예정일로부터 최소 4주 이전까지 신청접수 완료

❑ 서류제출 : 신청완료 후 다음 영업일에 서류제출 대상여부 확인 및 통보

❑ 대출금리 : 연2.25% (취업후상환학자금-변동금리/일반상환학자금-고정금리)

❑ 대출제한 : 분할납부 신청자는 대출이 제한됩니다.

 

 

▪ 등록금대출

- 신청기간 : 2017. 7. 13.(목) ~ 9. 29(금)

- 실행기간 : 2017년 2학기 등록기간부터~9. 29(금)

 

▪ 생활비대출

- 신청기간 : 2017. 7. 13(목) ~ 11. 9(목)

- 실행기간 : 2017. 7. 13(목) ~ 11. 16(목)

 

▪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금 지급

- 등록금 대출금은 대출자의 등록(예정)대학의 수납계좌로 지급함

- 생활비 대출금은 대출자 본인의 계좌로 지급함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

       - 신청시간 : 09:00~24:00 실행시간 : 09:00~17:00

 

※ 주의사항

- 등록금대출 신청 마감일은 14:00 마감, 생활비대출, 취업후 상환 전환대출, 분할납부 연계 대출 신청 마감일은 18:00 마감

- 사전신청자(정규 대출신청기간 이전 통합학자금지원 신청자)도 위 대출 기간 중 대출 실행

- 소득분위 산정소요기간(4주) 감안, 등록 마감 4주전 대출신청 권장(예 : 8월말 등록 마감 → 7월말 신청)

- 학자금대출 기간은 불가피한 사정이라고 인정되는 경우, 일부 일정조정이 가능

- 10.16까지 신청(가구원동의 및 서류완료) 완료하지 못하여 2학기 소득분위(구간) 미산정시 일반상환학자금대출로만 승인 가능

 

 

 ▪ 특별추천 기준

구분

가능휫수

특별추천 대상자

내용

성적기준

2

성적미달자

. 직전 학기 평점 70점 미만인 자 중

직전 학기 또는 누적평점 60점 이상인 자

이수학점미달자

. 직전 학기 이수학점 기준 미충족자 중

직전 학기 또는 누적평점 60점 이상인 자

성적 외

기준

1

직전학기 성적 미산정자

. 직전학기 미이수로 인한 성적 미산정 재학생

예)1학년 1학기 재학 도중 휴학 후 군입대

1

재학생 기등록자

정규학기 초과자

. 재학생 대출조건 미충족자

(등록금 자비 납부자)

1∼2*

정규학기 초과자

초과학기 2회까지 자동 대출 허용

초과시에는 특별추천을 통해 2회까지 대출가능

 

- 초과학기 2회까지는 대출 자동 허용, 2회 초과 시부터 특별추천 1~2회 적용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Murray 학시 인터넷 설치 일정 변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17 43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106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76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37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127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70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3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63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37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206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85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38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3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12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217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2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701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3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79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3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95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2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8
1815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31
1814 해외교환학생 설명회 학생파트1 2015.09.17 1521
1813 일반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file 치위생학과 2019.11.22 1532
1812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8
1811 장학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지역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7 1421
1810 일반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file 학생상담실 2016.07.18 1494
1809 학습계획상담 안내 (2015-2학기 등록 전) 학생상담실 2015.08.06 2165
1808 일반 학생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20.01.31 2049
1807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52
1806 일반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file 학생파트 2020.11.26 625
1805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331
180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516
180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34
180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53
180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35
1800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86
1799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56
1798 일반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학생파트 2018.07.10 1213
1797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7
1796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3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1 Next
/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