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2017년도「건설근로자 대학생 자녀」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안내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2017년도 신규 복지지원사업으로 무상으로 지원되며, 사업예산의 한계로 신청자 중 심사를 통과한 대상자만 대출이자를 지원받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는 건설근로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대학생 자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신규로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내용

 

구 분

내 용

지원요건

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1년(252일) 이상이고, 2016년도 근로내역이 적립되어 있는 건설근로자의 대학생 자녀 중 사업시행 시점 기준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 중인 자

※ 외국인 근로자 및 퇴직공제금 기청구자·청구 중인 자는 제외하며, 세대 당 자녀 1명 지원 가능

선정방법

 퇴직공제 적립일수, 건설근로자 연령, 소득분위 등을 고려하여 지원자 선정

지원범위

구 분

‘17년도 1학기

‘17년도 2학기

공통사항

한국장학재단을 통한「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및 소득분위 8분위 이하「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학자금 대출은‘등록금’대출에 대한 이자만 지원)

이자지원

대출 구간

‘14년도 1학기∼‘16년도 2학기

대출 누적액

‘14년도 2학기∼‘17년도 1학기

대출 누적액

이자지원 구간

‘16. 7. 1∼‘16.12.31 발생이자

‘17. 1. 1∼‘17. 6.30 발생이자

이자지원 시기

‘17. 4월 중

‘17.10월 중

대상발표

 ‘17. 4월 중 (예정)【공제회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제한사항

 졸업생, 휴학생, 대학원생 및 한국장학재단 이외 학자금 대출자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자 중 지방자치단체에서 기 지원받은 중복지원자

신청서류

‣ 신청서류 1∼5 반드시 원본으로 제출 시 신청·접수 완료

·(공제회 본회, 지사·센터 방문 접수) 1∼5 원본서류 제출

·(등기우편 접수) 1∼5 원본서류 및 피공제자·자녀 각각‘본인서명사실확인서’제출

*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국 동사무소 및 주민센터에서 발급) 대신‘인감증명서’도 가능

‣ 신청서류 중‘개인정보 동의서’2(피공제자용), 3(자녀용) 구분 관련 주의 요망

1. 대학생 자녀「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서 1부【근로자 명의 작성】

* 공제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자료실-회원복지”세부내용 서식 참조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피공제자용】1부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조회 동의서【자녀용】1부

4. 가족관계증명서 1부

* 피공제자 명의로만 허용하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비공개로 발급하여 제출(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서류에 한해 유효)

5. 재학증명서 1부

*‘17. 3월 이후 발급서류에 한해 유효

☞ 모든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고, 서류 미비 시 선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서류를 반드시 기한 내에 빠짐없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기타문의

 건설근로자공제회 고객상담센터 1666-1122“0”

 

2. 접수기간 및 효력 : ‘17. 3.20(월) ∼ 4.14(금) 18:00 까지【도착분에 한해 유효】

▴ 1학기 신청 접수 시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2학기는 자동 신청 접수(단, 2학기 지원을 위한「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조회 동의서」및「재학증명서」는 별도의 기간을 정하여 징구)

3. 접수방법 : 공제회 본회 및 지사·센터 방문 또는 등기 우편

▴ 접수방법별 제출서류 필히 확인 필요【피공제자·자녀 각각‘본인서명사실확인서(또는 인감증명서)’추가 제출 여부】

4. 공제회 지사·센터 연락처【상담 및 접수】

 

구 분

서울지사

경인지사

대전지사

부산지사

대구지사

광주지사

전 화

1666-1122(311번)

1666-1122(313번)

1666-1122(341번)

1666-1122(321번)

1666-1122(322번)

1666-1122(331번)

구 분

구로센터

원주센터

인천센터

의정부센터

청주센터

창원센터

안동센터

전주센터

제주센터

전 화

1666-1122

(315번)

1666-1122

(343번)

1666-1122

(312번)

1666-1122

(314번)

1666-1122

(342번)

1666-1122

(323번)

1666-1122

(324번)

1666-1122

(332번)

1666-1122

(333번)

※ 본회 상담·접수 등 상기「고객상담센터」에 문의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장학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3/15) newfile 학생파트 2023.02.08 5
공지 장학 2023-1학기 교내근로장학금 신청 안내(~2/17) newfile 학생파트 2023.02.08 11
공지 일반 2023학년도 학생 학술연구비 지원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2.07 97
공지 학사 2023-1학기 재학생 등록금(학부) 납부 안내 (2/17~2/23) file 학생파트 2023.02.07 275
공지 장학 2023년도 제주삼다수재단 장학생 모집 안내(~2/10) file 학생파트 2023.02.03 260
공지 일반 [2023년 2월 졸업 대상자] 2023 새내기 의사 첫출발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참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30 411
공지 기숙사 건설회사 기숙사 드론 촬영 일자 및 촬영반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27 151
공지 학사 2023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26 247
공지 장학 2023학년도 연세동문장학회 제22기 장학생 선발공고(~2/10) file 학생파트 2023.01.20 575
공지 기숙사 건설회사 기숙사 근처 드론촬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19 217
공지 학사 2023학년도 1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2/9) file 학생파트 2023.01.19 421
공지 기숙사 2023-1학기 신입생 기숙사 신청 file 학생파트 2023.01.17 607
공지 일반 2022학년도 원주의과대학 '학생학술상' 공모(~1/31) file 학생파트 2023.01.16 307
공지 장학 [교외] 2023년도 OK배정장학재단 제10기 장학생 선발 안내(~1/27) file 학생파트 2023.01.13 287
공지 일반 2023-1학기 원주의과대학 대학교회 장학생 선발공고(~3/9) file 학생파트 2023.01.13 308
공지 기숙사 2023-1학기 기숙사비 인상 및 퇴사 및 기숙사비 환급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13 815
공지 장학 2023년 1학기 교목실 근로장학생 신청 안내(1/10 ~ 2/10) file 학생파트 2023.01.10 347
공지 기숙사 2022-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3-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12.26 156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884
공지 학사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안내(수정) file 학생파트 2022.10.20 320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81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606
1600 장학 <공지> 2020학년도 원주의과대학 장학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19.11.22 34100
1599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행동강령 안내 file 학생파트 2018.06.15 32295
1598 일반 <필독> 원주의과대학 학부모님께 드리는 안내문(수정) file 학생파트 2020.02.27 31376
1597 일반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학생 대응지침(수정) file 학생파트 2020.03.25 29135
1596 장학 <교외> 2021년도 에몬스 장학생 선발 안내(~12/4) file 학생파트 2020.11.13 27433
1595 학사 <일반휴학> 2020-2학기 의예·의학과 휴학승인시점 및 등록금 반환율 변경안 file 학생파트 2020.10.07 27270
1594 학사 <일반휴학> 2020-2학기 일반휴학 신청 안내(일정/신청방법) file 학생파트 2020.07.20 27216
1593 기숙사 ◈ 2020-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 학생파트 2020.09.25 27190
1592 장학 <교외> 2021학년도 하이트진로 장학생 선발 안내 (~12/4) file 학생파트 2020.11.02 27149
1591 장학 <교외> 2021년도 두산연강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11/20) file 학생파트 2020.11.02 27024
1590 학사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가사/질병)의 휴학연한 미산입(~11/16, 12/1) 학생파트 2020.07.20 26977
1589 일반 코로나-19 <발열시 초기대처 요령> file 학생파트 2020.05.25 26961
1588 학사 <입대휴학> 2020-2학기 입대휴학 신청안내(일정/신청방법) file 학생파트 2020.07.20 26934
1587 장학 <대출>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12/31) 학생파트 2020.05.12 26831
1586 장학 <교외> 2020년도 강화군 다자녀 보육가정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업 안내(~11/30) file 학생파트 2020.11.10 26816
1585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812
1584 일반 코로나-19 예방수칙(모든국민/자가격리대상자) file 학생파트 2020.05.25 26449
1583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288
1582 일반 코로나 19 학생 대응지침(수정 2020.05.25.) file 학생파트 2020.06.23 25987
1581 일반 11월 3주차 병원식당&기숙사식당 식단표 file 학생파트 2020.11.16 2068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0 Next
/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