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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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학기 교외장학금 신청 안내(대상 : 의학과)

 

 

1. 장학금 종류

  가. 광혜장학금, 후배사랑장학금 외 기타 교외장학금

  나. 장학금 신청자 내에서 광혜, 후배사랑장학금 우선 선발 후 타 교외장학금(88동문, 개원동문 회 등) 선발

 

2. 신청 자격

  가. 의학과 1~4학년 재학생

  나. 성적이 우수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우선 선발

 

3. 신청 기간: 2023. 12. 6.(수) ~ 2023. 12. 22.(금) 17:00까지

 

4. 선발인원 : 0명

 

5. 신청 및 지급

  가. 신청 : 신청서 작성(광혜/후배사랑장학금 중복신청 가능) → 관련서류 첨부 → 학생파트 제출

     - 방문 제출: 사무팀 학생파트(의학관 1층)

     - 메일 제출: yhs1856@yonsei.ac.kr

  나. 지급

     1) 광혜, 후배사랑장학금 : 등록금고지 감면

     2) 이외 교외장학금: 장학금 입금 확인 후 선발 학생 계좌지급

 

6. 선발기준

  가. 성적(40점), 소득분위(40점), 학생지도위원회 가산점(10점), 기타(10점)

  나. 기타(하단 제출서류 참고)

     1) 형제 또는 자매가 대학(원)에 재학생인 경우

     2) 본인 또는 직계가족 중 장애인이 있는 경우

     3) 직계가족이 장기입원 및 요양중인 경우

     4) 기타

 

7. 제출서류

  가. 장학금 신청서 1부

  나. 가족관계증명서 1부

  다. 선발기준 ‘기타’에 해당하는 서류 목록

     1) 형제, 자매 중 대학(원)생이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재학증명서 혹은 2023-2학기 등록금 영수증 사본 1부

     2) 본인 또는 직계가족에 장애인이 있는 경우, 장애인 증명서 제출

     3) 직계가족이 장기입원 또는 요양중인 경우, 입원확인증명원 제출

 

8. 유의사항

  가. 2024-1학기 장학생으로 선정되더라도, 휴학 또는 자원퇴학을 하면 장학금은 취소 및 반환

  나. 2024-1학기 복학 예정자는 장학금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해야 심사 대상에 포함될 수 있음

  다. 신청 사유는 판단의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구체적으로 작성

     - 공간 부족 시 별지 사용 가능

  라. 관련 서류 미비 시 장학금 심사 대상에서 제외

  마. 외부장학금을 받는 경우 반드시 기재

     - 기재하지 않는 경우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어도 취소될 수 있음

  바. 국가장학금 미신청 학생의 경우 장학금 심사 대상에서 제외

  사. 장학금 수혜자는 교외장학금 장학증서 전달식 참석 필수

 

9. 기타문의

  - 사무팀 학생파트: 033-741-0224 

 

  1.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일정 안내(2/28)

  2. 2024학년도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참석 관련 설문(~2/22)

  3.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준비물 및 기숙사비 납입 기간 안내

  4. 2024학년도 학생 학술연구비 신청 안내(~3/6)

  5.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 등록 안내( 2/22~2/28)

  6. 2024-1학기 대학교회 장학생 선발 공고(~ 3/7)

  7. [국가]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3/14)

  8. 2024학년도 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9.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10.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11. 2024-1학기 기숙사 신청 메뉴얼(재학생 Ver.)

  12. 2024학년도 1학기 우리카드 대학등록금 납부 무이자 할부 정책 안내

  13.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14.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15.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16.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17.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18. 교내 흡연구역 변경

  19.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20.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21.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22.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23.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24. 한국교통대학교 주관 의료·바이오 S/W 및 3D프린팅 전문교육훈련 모집안내

  25. 학습계획상담 안내 [가을학기 등록 전]

  26. 학생회비 인상 안내

  27.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28. 학생복지센터 매장별 연락처(Judy학사 1층)

  29. 학생건강공제회비 인상 안내

  30.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31. 필수 안전교육 연장안내

  32. 필리핀 무료진료 및 봉사활동 참가 안내(~5/31)

  33. 코로나19 관련 외국인 유학생 방역 지침 준수 철저 재요청

  34. 코로나-19 학생 대응 안내(2020.05.25.)

  35. 코로나-19 예방수칙(모든국민/자가격리대상자)

  36.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 "원주의과대학 학생행동수칙"(2021. 4.)

  37.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 "원주의과대학 대응지침" (2021. 3.)

  38.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 "발열 시 초기 대처 요령" (2021. 3.)

  39.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 "긴급 연락체계"

  40. 코로나-19 <발열시 초기대처 요령>

  41. 코로나 19 학생 대응지침(수정 2020.05.25.)

  42.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학생 대응지침(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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