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197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2023학년도 2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2023학년도 2학기(2023.9.1.~2024.2.29.)동안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해 공제받기를 희망하시는 학생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학생건강공제회에 가입하셔서 공제받으시기 바랍니다. 추가가입방법으로 가입하시면 가입일 다음날부터 학기종료일까지의 의료비만 공제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추가가입기간 중 가능한 빠른 날짜에 가입해주시거나 선택납부방법으로 가입해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자율경비 선택기간에 건강공제회비(25,000원)를 선택하여 등록금 납부 시 납부하고 가입하는 방법

(2023학년도 2학기 등록안내 참고, 선택 여부 확인 후 등록금 고지서 발행)

※ 공제급여기간: 2023.9.1. ~ 2024.2.29.

 

2. 추가가입 방법

아래 안내된 기간 동안 방문 또는 계좌납부 방식으로 가입하는 방법

※ 공제급여기간: 가입일 다음날부터 ~ 2024.2.29.

 

가. 추가가입대상자

1) 각 대학,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재학생 중 등록금 납부할 때 건강공제회비를 선택납부하지 않은 학생(신입생, 편입생, 초과학기생 포함)

2) 선택납부 불가능한 일부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재학생

3) 각 대학, 대학원 교환, 방문, GIP, SAP 학생(Only Outgoing)

※ 2023학년도부터 휴학생은 추가가입이 불가함. (학생건강공제회 정관 개정-2022.11.17.)

 

나. 추가가입기간: 2023.9.1 ~ 9.30

※ 이 기간 외의 가입은 불가함.

 

다. 건강공제회비: 25,000원 (학생건강공제회 정관 개정-2022.11.17.)

(현금만 가능, 카드결제 불가, 대리납부 가능, 환불 불가)

 

① 방문납부방식

학생증(또는 학번 숙지)과 건강공제회비를 지참하시고 캠퍼스 구분 없이 가까운 학생건강공제회 사무실로 방문하여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계좌납부방식을 권장함)

 

▶ 사무실 위치

1) 신촌·국제: 신촌캠퍼스 학생회관 206호

2) 미래: 미래캠퍼스 학생회관 212-1호

 

② 계좌납부방식

캠퍼스별 학생건강공제회 계좌로 건강공제회비를 입금하시고 반드시 학생증사본 또는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시어 아래 e-메일 주소나 사무실에 방문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캠퍼스별 학생건강공제회 계좌

1) 신촌·국제: 우리은행 1005-002-403516 / 예금주: 연세대학교학생건강공제회

2) 미래: 우리은행 1005-602-407603 / 예금주: 연세대학교학생건강공제회

※ 입금자명은 학번으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명이인 구분하기 위함, 앞자리 ‘20’은 제외해도

무방)

 

라. 문의전화 및 e-메일 주소:

1) 신촌·국제: 02)2123-3350, 3352 / yshealth@yonsei.ac.kr

2) 미래: 033)760-5430 / joms@yonsei.ac.kr

 

마. 운영시간: 09:00~17:00(월~금) / 점심시간: 12:00~13:00

※ 방학 중 6주정도 단축근무 시행 – 10:00~16:00

※ 금요일; 13:00~14:00에는 공제급여 은행 업무로 인하여 부재중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사무실 운영이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운영여부 및 시간을 미리 확인하시면 이용 시 불편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바. 추가가입을 하실 경우 가입일 다음날부터 학기종료일까지의 의료비만 공제되기 때문에 가입의사가 있으시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 대학 및 대학원의 모든 휴학생의 경우, 등록금 납부하실 때 선택납부 하셨던 건강공제회비는 등록금전액반환기간에 휴학 시 전액 반환되지만 그 기간 이후 휴학 시 미 반환됨.

 

아. 홈페이지 : http ://healthma.yonsei.ac.kr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yonseiackrhealth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장학 2024-1학기 의학과 교외장학금 신청안내(~12/22) file 학생파트 2023.12.07 76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07
공지 일반 의학관, 진리관 , Murray 학사 승강기 정기안전검사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1.27 120
공지 기숙사 원의학사 화재 예방 순회 점검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1.22 73
공지 일반 2023년 동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서브인턴 모집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1.22 509
공지 장학 [국가]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안내(~12.27) file 학생파트 2023.11.21 116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140
공지 일반 진리관 옆 자전거 보관대 장기 방치 자전거 폐기 file 학생파트 2023.11.16 70
공지 장학 [국가] 2024년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신청기간 안내(~12.27) file 학생파트 2023.11.15 166
공지 장학 [대출] 2023년 특별상환유예 제도 안내 학생파트 2023.10.19 222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일반, 특별 및 특례) 전형 요강 (원주의과대학) file 학생파트 2023.10.03 317
공지 일반 [단수] 의학관 계량기 교체작업에 따른 단수 안내(9/23) 학생파트 2023.09.20 124
공지 기숙사 2023학년도 이동결핵검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9.11 192
공지 일반 <공사> 진리관 옥상 방수공사 안내(~8/27) 학생파트 2023.08.25 571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비 납입기간 및 제출서류 file 학생파트 2023.08.22 1496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1872
공지 장학 [교외] 2023년도 재단법인 논산시장학회 장학생(~12/8) file 학생파트 2023.06.28 1914
공지 학사 2023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6.27 2020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1894
공지 일반 2023학년도 미래캠퍼스 시내 및 등교버스 운행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4.14 2450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101
공지 일반 <의학과 선배 사칭 사건 주의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614
공지 일반 새병원 증축공사 관련 공사현장 도보 이용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08 2167
공지 기숙사 건설회사 기숙사 근처 드론촬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1.19 2220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241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2325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2652
155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학사) 인터넷 망 보수작업 알림 사무팀학생파트 2020.01.15 2296
154 기숙사 학생기숙사(원의1,2학사) 코인세탁시스템 설치 사무팀학생파트 2018.07.23 1486
153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6 1111
152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서비스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2.18 1334
151 기숙사 학생기숙사 인터넷 망 점검 및 방화벽 재설정으로 인한 일시 정지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4.01 1111
150 기숙사 학생기숙사 소방점검 실시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1.27 1055
149 기숙사 학생기숙사 Anderson학사, Judy학사 냉난방 공사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12.30 2619
148 기숙사 학생 기숙사 전기설비 검사에 따른 정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10.02 1011
147 기숙사 진리관 변전실 변압기 교체 공사에 따른 정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7.29 218
146 기숙사 쥬디학사 4인실 -> 2인실 전환 가구 정리 공지 file 사무팀학생파트 2019.07.31 1061
145 기숙사 조형물 이설 계획 file 학생파트 2023.02.24 421
144 기숙사 의과대학 새 기숙사 증축 공사 시행으로 인한 통행(제한, 폐쇄)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7.08.10 598
143 기숙사 원주의과대학 학생기숙사 앤더슨학사 3층 B동 여자 화장실 보수공사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9.07.02 1076
142 기숙사 원주의과대학 원의학사 학생식당 여름방학 휴무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6.07.14 1014
141 기숙사 원주의과대학 원의학사 학생식당 겨울방학 휴무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7.01.13 869
140 기숙사 원의학사 화재 예방 순회 점검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1.22 73
139 기숙사 원의학사 여름방학 소독 빛 대청소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7.07.12 493
138 기숙사 원의1학사 화장실 및 배관공사에 따른 단수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08.22 499
137 기숙사 원의1,2학사 화장실 개,보수 및 배관공사에 따른 일정 안내 사무팀학생파트 2018.08.20 648
136 기숙사 원의1,2학사 저수조 보수공사로 인한 부분적 단수 예정 사무팀학생파트 2016.08.18 82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