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82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무이자)융자 지원 안내

 

사업개요

⦁지원목적 : 농어업인 교육비 부담 경감 및 농어촌출신 대학생에 대한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융자금액 : 당해학기 대학이 통보한 등록금 전액(입학금, 수업료 등)

생활비, 기숙사비, 졸업앨범비 등은 융자금 대상에서 제외

융자조건 : 무이자

융자횟수 : 재학 대학()의 정규학기 수 이내

주관부처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복지여성과

시행주체 : 한국장학재단(1599-2000)

 

지원자격

농어촌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180) 이상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의 자녀 또는 농어업에 종사하는 대학학부생 본인

- 직전학기 소속대학 최저이수학점 또는 12학점 이상 이수, 70점 이상(100점 만점) 성적 기준을 통과한 자

, 신입생군(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적용 제외되며 기타 세부 기준은 홈페이지 참조

학생본인 자격의 경우, 농어업에 종사와 농어촌 거주 두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함

대학원 및 학점은행제 교육기관과 외국대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농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농어촌지역 단순거주자 중 소득 9구간 이상은 제외

위 성적 또는 학점의 자격조건에 미달하는 학생은 학교에 특별추천 문의

 

신청기간

'18.05.17.() 09~ '18.07.13.() 18

신청 시작일 9시부터 24시간 신청 가능. , 신청 마감일은 18시까지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재단홈페이지 로그인 (http://www.kosaf.go.kr) 학자금대출 신청 농어촌융자 신청 및 서류제출 ⇒ 가구원동의 완료

농어업 종사자 및 취약계층 가구, 다자녀(3자녀 이상) 가구는 가구원동의 불필요

 

제출서류

재단 홈페이지에서 농어촌융자 신청 후 [신청현황]화면상의 제출하여야 할 서류

 

농업

농업경영체등록증(제출불필요, 전산연계 확인) 또는 농업인 확인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1644-8778)에 발급 문의

어업

어업경영체등록증 또는 어업인 확인서

각 지방 해양수산청 발급 문의

 

서류제출기간 : '18.05.17.() 09~ '18.07.13.() 18

서류제출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업로드

 

대상자 선정절차 및 일정

융자신청(학생,~'18.7.2주차)융자심사(재단,'18.7.3주차~8.2주차)융자약정 및 실행(학생,'18.8.3주차~9.4주차)

신청인원 등에 따라 융자지원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추진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 될 수 있음

 

변경사항 안내 

구분

’181학기 이전 융자

’182학기 이후 융자

대출기간

학적에 따라 상환개시일 결정

(졸업 후 거치기간 2, 상환기간 1)

거치, 상환기간을 연 단위로 선택

(신청자 유형에 따라 최장 거치 10, 최장 상환 10)

약정 및 실행

신청시 약정(정지조건부) 체결 후 심사 결과에 따라 대학에 일괄 실행

심사 후 등록금 수납일정에 맞춰 융자 약정 및 학생 직접 실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의과학분야 연구비 지원사업] 학생 공모 안내(국민건강보험 공단_보건의료지원실) file 학생파트 2022.05.19 115
공지 일반 [특수_전문분야 실습비 지원 사업 ] 학생 공모 안내(국민건강보험 공단_보건의료지원실) file 학생파트 2022.05.19 64
공지 장학 2022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5/24~6/23) file 학생파트 2022.05.19 172
공지 장학 2022-1학기 인재양성 지원사업 (대상: 의학과) 신청 안내(~5/31) file 학생파트 2022.05.01 274
공지 장학 2022-1학기 인재양성 지원사업(대상: 간호학과) 신청 안내(~5/31) file 학생파트 2022.05.01 180
공지 일반 병원 내 출입구 개방 안내(5/2~) file 학생파트 2022.05.01 98
공지 일반 진리관 후면 외부 출입문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4.08 230
공지 기숙사 2022-1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2.03.17 377
공지 기숙사 2022-1학기 기숙사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2.24 1390
공지 기숙사 (의예과 1학년) 2022학년도 Residential College(RC) 프로그램 관련 안내 및 기숙사 입사 안내(수정) file 학생파트 2022.02.07 1150
공지 학사 (등록)2022-1학기 재학생 등록금(학부) 납부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28 1941
공지 학사 <휴·복학>2022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21 546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91
146 학사 학사일정 변경 안내 (수정일 2020.3.20.) file 학생파트 2020.03.20 5512
145 학사 코로나-19 학생 대응수칙 (수정 2020.4.29.기준) file 학생파트 2020.04.29 1470
144 학사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학사일정 변경 안내 file 학생파트 2020.04.29 1512
143 학사 임상실습 지침 공지 (의학과 3, 4학년) file 학생파트 2020.03.27 4484
142 학사 의학과 4학년-임상실습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0.03.25 4263
141 학사 의학과 3학년-임상실습 및 임상실습 진입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0.03.25 1618
140 학사 의학과 3학년-임상실습 및 임상실습 진입식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0.03.25 4323
139 학사 의학과 3,4학년 공지사항-자기점검 요청, 장소 변경(자기건강 점검표 파일 첨부) file 학생파트 2020.03.26 4293
138 학사 ■ 2016-2학기 학생건강공제회 임의(별도)가입 안내 file 사무팀학생파트 2016.08.23 666
137 학사 [치위생학과] 2019-2학기 강의시간표(가안) file 치위생학과 2019.06.18 1214
136 학사 [일정변경]등록금 전액반환 기준일 변경 안내(~4/3) 학생파트 2020.04.02 1785
135 학사 <휴·복학>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일반휴학 신청 방법 수정) file 학생파트 2021.07.19 574
134 학사 <휴·복학>2021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1.01.22 658
133 학사 <학위수여식> 2020년 2월 학위수여식 및 졸업 예정자 학위가운 세탁·보관료 납부 안내 학생파트 2020.01.13 1420
132 학사 <자율경비> 2021-2학기 자율경비 선택 안내(~8/13) file 학생파트 2021.08.03 276
131 학사 <일반휴학> 2019-1학기 일반휴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18.12.25 568
130 학사 <수정>포토존(2020년 2월 졸업 예정자) 운영 안내(~2/14) 학생파트 2020.02.05 2044
129 학사 <등록>2021-2학기 재학생 등록금(학부) 납부 안내(9/9~9/13) file 학생파트 2021.08.03 1450
128 학사 <등록>2021-1학기 재학생 등록금(학부) 납부 안내 file 학생파트 2021.01.28 1154
127 학사 <등록> 2020-2학기 등록금(학부) 납부 신청 안내 공지(~9/11) file 학생파트 2020.07.29 498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