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8학년도 2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무이자)융자 신청 안내

 

 

 

사업개요

지원목적 : 농어업인 교육비 부담 경감 및 농어촌출신 대학생에 대한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융자금액 : 당해학기 대학이 통보한 등록금 전액(입학금, 수업료 등)

생활비, 기숙사비, 졸업앨범비 등은 융자금 대상에서 제외

융자조건 : 무이자

융자횟수 : 재학 대학()의 정규학기 수 이내

주관부처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복지여성과

시행주체 : 한국장학재단(1599-2000)

 

지원자격

농어촌지역에 주소를 두고 6개월(180) 이상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의 자녀 또는 농어업에 종사하는 대학학부생 본인

⦁직전학기 소속대학 최저이수학점 또는 12학점 이상 이수, 70점 이상(100점 만점) 성적 기준을 통과한 자

 단, 신입생군(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적용 제외되며 기타 세부 기준은 홈페이지 참조

학생본인 자격의 경우, 농어업에 종사와 농어촌 거주 두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함

대학원 및 학점은행제 교육기관과 외국대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

농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농어촌지역 단순거주자 중 소득 9구간 이상은 제외

위 성적 또는 학점의 자격조건에 미달하는 학생은 학교에 특별추천 문의

 

 

 

신청기간

⦁'18.05.17.() 09~ '18.07.20.() 18

※신청 시작일 9시부터 24시간 신청 가능. , 신청 마감일은 18시까지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재단홈페이지 로그인 ( http://www.kosaf.go.kr) 학자금대출 신청 농어촌융자 신청 및 서류제출

가구원동의 완료

농어업 종사자 및 취약계층 가구, 다자녀(3자녀 이상) 가구는 가구원동의 불필요

 

 

 

제출서류

재단 홈페이지에서 농어촌융자 신청 후 [신청현황]화면상의 제출하여야 할 서류

농업

농업경영체등록증(제출불필요, 전산연계 확인) 또는 농업인 확인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1644-8778)에 발급 문의

어업

어업경영체등록증 또는 어업인 확인서

각 지방 해양수산청 발급 문의

서류제출기간 : '18.05.17.() 09~ '18.07.13.() 18

서류제출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업로드

 

 

 

대상자 선정절차 및 일정

융자신청(학생,~'18.7.2주차)융자심사(재단,'18.7.3주차~8.2주차)융자약정 및 실행(학생,'18.8.3주차~9.4주차)

※ 신청인원 등에 따라 융자지원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추진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 될 수 있음

 

 

변경사항 안내

구분

’181학기 이전 융자

’182학기 이후 융자

대출기간

학적에 따라 상환개시일 결정

(졸업 후 거치기간 2, 상환기간 1)

거치, 상환기간을 연 단위로 선택

(신청자 유형에 따라 최장 거치 10, 최장 상환 10)

약정 및 실행

신청시 약정(정지조건부) 체결 후 심사 결과에 따라 대학에 일괄 실행

심사 후 등록금 수납일정에 맞춰 융자 약정 및 학생 직접 실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새병원 건축 관련 자재 반출로 인한 일부 대학시설 구간 통제 안내(최종 일정) file 학생파트 2024.04.11 72
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file 학생파트 2024.04.09 51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file 학생파트 2024.04.08 22
공지 일반 [공사안내] 새병원 증축공사(별관) 레미콘 타설(대학 기숙사 인근)(4/10, 4/12) file 학생파트 2024.04.08 74
공지 장학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4.08 98
공지 기숙사 기숙사 인터넷 재설치 안내(호실 방문)(재공지) file 학생파트 2024.03.27 165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원의학사 재난(화재) 대피 교육 file 학생파트 2024.03.27 101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152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상반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안내(~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202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21 88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131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191
공지 장학 [교외]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진학장학생 선발 공고(~4/18) file 학생파트 2024.03.20 47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77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1학기 준제장학회 키움나무 및 귀감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13 95
공지 장학 [교외] (재)용인시장학재단 2024년 장학금 및 교육비 지원자 선발 계획 공고(~4/12) file 학생파트 2024.03.04 223
공지 일반 2024학년도 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9 304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238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037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307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196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147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697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81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74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939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89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110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97
171 학사 <건강공제> 2015-2학기 의료비 건강공제 접수 마감 안내(~8/31) 학생파트 2016.07.27 1030
170 학사 <교외> 2017년도 서울시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안내 file 학생파트 2017.12.05 249
169 학사 <교육비납입증명서> 2017학년도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학생파트 2018.01.10 901
168 학사 <교육비납입증명서> 2018학년도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학생파트 2018.12.31 532
167 학사 <대출> 2016학년도 2학기 농어촌학자금융자 신청기간 연장 안내(~7/22) 학생파트 2016.07.15 548
166 학사 <대출> 2018년 2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시행 안내(~7/13) file 학생파트 2018.07.03 277
» 학사 <대출> 2018년 2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신청 기간연장 안내(~7/20) 학생파트 2018.07.12 288
164 학사 <대출> 2019년 1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시행 안내 file 학생파트 2019.01.06 651
163 학사 <대출> 2019년도 2학기 농어촌학자금대출 신청 안내(~7/19) file 학생파트 2019.07.17 479
162 학사 <등록> 2016-2학기 (추가) 등록 안내(~9/22) 학생파트 2016.09.19 422
161 학사 <등록> 2016-2학기 등록(분할납부 신청자) 안내(~10/17) 학생파트 2016.10.10 412
160 학사 <등록> 2016학년도 2학기 자율경비 선택 안내(~8/19) 학생파트 2016.08.03 1033
159 학사 <등록> 2016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8/30) 학생파트 2016.08.03 1041
158 학사 <등록> 2017-1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안내 학생파트 2017.03.22 268
157 학사 <등록> 2017-1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2/17) 학생파트 2016.12.26 592
156 학사 <등록> 2017-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8/18) 학생파트 2017.07.05 494
155 학사 <등록> 2017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2/27) 학생파트 2017.02.06 1279
154 학사 <등록> 2017학년도 2학기 등록안내(~8/30) file 학생파트 2017.07.31 1237
153 학사 <등록> 2017학년도 2학기 자율경비 선택 안내(~8/18) 학생파트 2017.07.31 667
152 학사 <등록> 2018-2학기 등록금(학부) 분할납부 신청 안내(~8/17) 학생파트 2018.06.19 48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