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34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2017-2학기 입대휴학 신청 안내 ▶

 

 

▣ 입대휴학

 

 

1. 신청기간

휴학승인시점

수업료 반환

비 고

2017.08. 01.(화) 10:00~

2017.09.14.(목) 17:00

수업료 전액

등록금납부여부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

2017.09.15(금) 10:00~

2017.11.15(수) 17:00

일반휴학자

수업료 반환률 및 일정에

준함

[등록금 납부자에 한함]

입영통지서 받은날부터 입영일 전까지 신청 가능

2017.11.16.(목) 10:00~

2018.01.31.(수) 17:00

수업료 환불 없음

[등록금 납부자에 한함]

입영 1주일 전부터

입영일 전까지 신청 가능

 

2017-2학기 중 입대를 계획하고 있으나 수업료 전액 반환 마지막 날인 2017. 9. 14.이전까지

입영통지서를 받지 못할 경우 우선 일반휴학을 신청하고 입영통지서를 받은 후 입대휴학을 신청

할 것을 권장함

 

 

일반휴학 중인 학생이 입대휴학을 하는 경우 당해학기 신청한 일반휴학의 휴학학기 포함 여부:

☛학기 2/3선일(2017.11. 15.)까지 입대휴학이 승인된 경우 : 일반휴학이 휴학 학기수에 포함되지 않음.

☛학기 2/3선일이 지난 다음 날부터 입대휴학이 승인된 경우 : 일반휴학이 휴학 학기수에 포함됨.

 

 

2. 신청방법

 연세대학교원주의과대학 홈페이지 ➔ 커뮤니티 ➔ 자료실 ➔ 학적관련 양식모음 ➔ 휴학신청서 출력(작성, 입영통지서 첨부) ➔ 지도교수 면담 ➔ 학부(과)장 면담<의학과 제외> ➔ 도서관 경유 ➔ 학생파트 제출

 

 

3. 휴학승인시점별 수업료 반환(문의처: 학생파트 033-741-0224)

휴학승인시점

수업료 반환률

시점별 마지막 일시*

비고

학기 개시 후 14일 이내

전공별 수업료의 전액

2017. 9. 14.(목) 17:00

 

학기 개시 후 15일~30일

전공별 수업료의 5/6

2017. 9. 29.(금) 17:00

 

학기 개시 후 31일~60일

전공별 수업료의 2/3

2017. 10. 30.(월) 17:00

 

학기 개시 후 61일~90일

전공별 수업료의 1/2

2017. 11. 15.(수) 17:00

학기 2/3선

학기 개시 후 91일 이후

반환 없음

2017. 11. 15.(수) 17:01

이후

 

 가. 수업료 반환은 학기별 등록금 반환 일정에 준함

나. 수업료 반환 소요 기간 : 휴학신청일로 부터 약 2주 후 등록금 반환

다. 반환 계좌 : 학생 본인의 연세포탈서비스 등록 계좌 또는 학생 본인 통장사본 제출

라.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반환액은 대출받은 기관으로 상환(한국장학재단,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마. 장학금 수혜자는 장학금 취소 후 휴학 신청 가능

 

 

4. 재학 중 입대휴학자의 성적처리 및 학기인정(문의처: 교육파트 033-741-0225)

가. 학기 2/3선일(2017.11.15.) 전 입대

- 해당 학기 교과목의 수강신청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

- 해당 학기는 입대 휴학 학기로 인정(일반휴학 “휴학학기” 수에 포함되지 않음)

나 학기 2/3선일(2017.11.16. 이후) 후 입대

- 해당학기 중간시험 성적을 학기말시험성적으로 대체함. 단, 성적평가는 전적으로 담당교수의 권한 이므로 담당교수와

   확인해야함

- 해당 학기는 재학 학기로 인정

다. 관련규정: 학사에 대한 내규 제25조

연세대학교홈페이지 – 연세소개 – 대학현황 – 규정집 – 본문 ‘휴학’ 검색하여 확인 가능

 

 

5. 일반휴학 중 입대휴학자의 휴학기간(문의처: 학생파트 033-741-0224)

가. 학기 2/3선일(2017. 11. 15.) 전 입대: 일반휴학 ‘휴학학기’ 수에 포함되지 않음

나. 학기 2/3선일 후 입대: 일반휴학 ‘휴학학기’ 수에 포함됨

다. 일반휴학 중 입대 시에는 입대 전까지 반드시 입대휴학(입영통지서 첨부)으로 변경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입대휴학승인을 받지 않고 일반휴학 중 군복무를 한 경우에는 일반휴학을 계속 사용한 것으로 간 주함

 

 

 6. 입대휴학 취소 및 재입대

가. 입대휴학 이후에 귀가조치나이나 입영연기 등으로 입대일이 변경되면 해당 결정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반드시

      증빙서류(귀가증명서 등)와 입대휴학취소원을 학생파트로 제출하여 기존의 입대휴학을 취소해야 함.

나. 입대휴학을 취소할 경우 학적 상태는 직전 상태(재학 또는 일반휴학)로 환원됨

다. 재입대가 확정되면 입대휴학신청서와 입영통지서를 학생파트로 제출하여 입대휴학을 재승인 받아야 함.

 

 

 

원주의과대학 사무팀 학생파트

 

 

<학사 행정 관련 FAQ 및 업무별 연락처>

* 등록(금) : 학생파트(033-741-0224)

* 기숙사 : 학생파트(033-741-0217)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 학생파트(033-741-0224)

* 휴학 중 건강공제회 가입 : 학생건강공제회(033-760-2682)

* 예비군관련 : 비상계획팀(033-741-1032)

* 수강신청: 교육파트(033-741-0225)

* 휴.복학 : 학생파트(033-741-0224,0222, 팩스:033-742-5034)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2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7.19 197
공지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8/9) 학생파트 2024.07.18 85
공지 장학 [교내] 2024학년도 2학기 청파장학회 장학금 신청 안내(~8/2) file 학생파트 2024.07.18 64
공지 장학 [국가] 2024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안내(~7/25) file 학생파트 2024.07.15 79
공지 기숙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별관 타설계획 file 학생파트 2024.07.11 63
공지 기숙사 별관 부대토목 포장 관련_대학 통행로_아스콘(기층) 포장 공사 file 학생파트 2024.07.10 55
공지 기숙사 Anderson, Judy 학사 신발장 이동 및 폐기 file 학생파트 2024.07.08 115
공지 기숙사 ■원주세브란스 별관 타설계획■ file 학생파트 2024.07.04 219
공지 기숙사 Judy 학사 신발장 배치 공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7.02 145
공지 기숙사 학생복지센터 학생식당 임시휴업(7월) file 학생파트 2024.06.28 196
공지 일반 <수정: 신청기간, 공모대상> 필수의료분야 의대생 실습/의과학분야 의대생 연구 참여 의대생 모집(~7/8) 학생파트 2024.06.28 295
공지 기숙사 Judy 학사 신발장 이동 및 개인 신발 회수 file 학생파트 2024.06.27 196
공지 기숙사 Anderson 학사 신발장 폐기 및 개인 신발 회수 file 학생파트 2024.06.27 184
공지 일반 [공사] 새병원 증축공사(별관) 관련 드론 촬영 안내(6/26) file 학생파트 2024.06.25 237
공지 일반 [공사] 새병원 증축공사(별관) 자재반입 및 크레인 운용 계획 안내(6/29~7/21) file 학생파트 2024.06.24 192
공지 일반 2024학년도 동아리 등록 안내(~7/19) file 학생파트 2024.06.21 386
공지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6.19 375
공지 일반 (수정)[필수의료분야 의대생 실습/의과학분야 의대생 연구] 참여 의대생 모집(~7/8) file 학생파트 2024.06.18 331
공지 기숙사 기숙사 내 흡연 및 음주 금지 file 학생파트 2024.06.10 313
공지 일반 [KAMC] 2024년 제4회 메디칼타임즈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5/20~8/31) file 학생파트 2024.05.20 278
공지 일반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6 408
공지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391
공지 장학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학생파트 2024.03.21 539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1261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467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968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3319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3452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4403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839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4349
173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8/9) 학생파트 2024.07.18 85
172 학사 <교외> 2017년도 서울시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안내 file 학생파트 2017.12.05 266
171 학사 2022학년도 2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안내(~5/27) file 학생파트 2022.05.12 281
170 학사 <등록> 2017-1학기 분할납부 등록기간 안내 학생파트 2017.03.22 284
169 학사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납부기간 안내(9/8~9/14) file 학생파트 2023.09.07 292
168 학사 <대출> 2018년 2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시행 안내(~7/13) file 학생파트 2018.07.03 300
167 학사 <학자금 대출> 학자금대출 상환안내 핵심설명서(취업후상환, 일반상환) file 학생파트 2017.11.22 303
166 학사 <입대휴학> 2019-1학기 입대휴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18.12.25 316
165 학사 <대출> 2018년 2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신청 기간연장 안내(~7/20) 학생파트 2018.07.12 320
164 학사 2021학년도 2학기 원주의과대학 재입학 전형요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1.05.07 326
163 학사 <학자금대출> 2018년 1학기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신청 안내(~1/8) file 학생파트 2018.01.02 338
162 학사 2018-1학기 입대휴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17.12.27 342
161 학사 <학자금대출> 2017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신청 안내(한국장학재단) file 학생파트 2017.02.16 345
» 학사 <휴학> 2017-2학기 입대휴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17.07.05 345
159 학사 <학자금 대출> 2017-1학기 농어촌학자금융자 사전접수 안내(~12/30) 학생파트 2016.11.17 359
158 학사 <학자금대출> 2017년도 1학기 농어촌학자금대출 2차 신청 안내(신입생 포함) file 학생파트 2017.02.20 363
157 학사 <학자금대출> 2018-1학기 생활비대출 마감 안내 학생파트 2018.05.02 373
156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6.19 375
155 학사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3.21 391
154 학사 <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발급 안내 학생파트 2017.09.28 40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