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학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안내

Re-Admission Application Guidelines 2023-Spring Semester

 

 

1. 지원 자격 Qualifications

- 미등록, 휴학만료, 자원퇴학, 성적불량 제적자 (학기만료 제적, 징계 제적자는 재입학이 불가함)

  Expulsion due to the unregistered student status, expiration of leave of absence period, poor academic performance, voluntarily withdrawn students

  (Expulsion due to the expiration of thesis submission period, Expulsion due to the disciplinary measur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the re-admission)

※ 입학정원의 결원이 있을 때 1회에 한하여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음.

     Re-Admission can be granted only once when there is a vacancy in the admission quota.

 

 

2. 신청 절차 Schedule & Procedures

가. 신청 기간: 2023. 2. 1. (수) 09:00 ~ 2. 10. (금) 17:00 까지

      Application Period: 2023. 2. 1. (Wed) 09:00 ~ 2. 10. (Fri) 17:00

나. 제출서류 Required Documents

  1) 재입학신청서 Re-admission Application Form(prescribed form)

  2) 재입학청원서 Petition for Re-admission(prescribed form)

  3) 학업계획서 Academic Plan(prescribed form)

  4) 성적증명서 Official Transcript

  ※ 양식 다운로드: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각종 양식 > 학적 관련 서류 양식 > 재입학원서(Application_Form_for_Readmission)

       Application Download: graduate school website > 학사안내 > 각종 양식 > 학적 관련 서류 양식 > 재입학원서(Application_Form_for_Readmission)

다. 제출처: 학과 사무실 및 연세포탈 Document Submission: Yonsei Portal

  ▶ 학과 안내를 따로 확인하여학과에 서류를 제출하고포탈로도 별도 신청

       Check the department guidance separately, submit documents to the department, and apply separately through the Yonsei Portal.

  ▶ 포탈 신청 방법: 연세포탈(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재입학신청(대학원) > 첨부파일 업로드 > 재입학신청동의 > 신청

       How to apply for a portal: Yonsei Protal(http://portal.yonsei.ac.kr) > Academic information System > Log In > Academic Information > Academic Affairs > Student

       > Re-admission application (graduate school) > Upload Attachment > Agree the notice on personal data collecting and use > Apply

라. 재입학 승인 결과: 2월 말 연세포탈에서 확인 가능

      Result of Re-Admission Approval: Applicants can check the results on the Yonsei Portal at the end of February

 

3. 재입학 절차 Re-Admission Procedures

학생 신청

학과 승인

대학원 승인

재입학

지도교수 추천을 받아 서류 작성 후 연세포탈로 신청

Apply for Yonsei Portal after filling out the documents with the Academic Adviser's signature

학과 심사

Approval

by the Department

대학원 심사

Approval by the

Graduate School

승인 후

수강신청 및 등록

Enrollment and

Registration

 

 

4. 유의사항 Notices

  가. 등록제도운영에 관한 시행세칙에 의거, 재입학 시 입학금 1/2을 납부해야 함

       According to the regulations of registration policies, 50 percent of the admission fee will be carried out when reentering the school.

  나. 재입학 후 당해 학기는 반드시 수강 신청 및 등록을 해야 하며, 일반휴학이 불가함

       After re-admitted, students MUST register and cannot take a leave of absence during the 1st semester.

  다.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 할 수 없음

       Re-Admitted students who used up all the chances of leave of absence before re-admission, cannot take a leave of absence after the re-admission.

  라.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 Re-Admission is allowed only once.

  마. 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

       When students give up re-admission after getting accepted, re-admission is not allowed ever again.

  바. 재입학 전 학사경고 사항은 유효하며 횟수를 누적 적용함

       Academic warning(s) received before the re-admission will still remain effective after the re-admission.

  사. 학번 및 연세포탈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대학원 교학팀으로 문의

       If you forget your student number and Yonsei Portal password, contact the Graduate School Office.

 

 

▶ 원활한 학사안내를 위하여 학사포탈시스템의 연락처를 실제 연락 가능한 정보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lease update your contact information by visiting the Yonsei Portal Service.

 

▶ 연세포탈(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학적정보조회 > 개인정보 변경

   Yonsei Protal(http://portal.yonsei.ac.kr) > Academic information System > Log In > Academic Information > Academic Affairs > Student > Academic information check > Chnage of Personal Information

 

 

첨부  : 재입학원서(Application_Form_for_Re-admission) (2).doc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4-1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일정 안내 file 교학 2024.02.06 107
공지 [대학원] 원주의과대학 학과별 교육과정표/ Internal Regulations and Curriculum file 교학 2022.02.11 2149
591 [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재입학 안내/Re-Admission Application Guidelines 2022-Fall Semester file 교학 2022.07.28 81
590 2022-2 외국인유학생 대상 한국법령 이해교육 수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10.12 84
589 2024년 1학기 연구실안전교육 이수안내 file 교학 2024.03.05 84
588 [대학원] 2022년 1학기 대학원 기관토플 시행안내(4/16) file 교학 2022.03.14 95
587 [필독] 2022-2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안내 학생파트 2022.09.15 96
586 [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에서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 변경 신청 안내 file 교학 2022.06.29 96
585 2023학년도 2학기 석사과정에서 석·박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 변경 신청 안내(~7/18) file 교학 2023.07.07 96
584 2023학년도 2학기 석·박통합과정 중단 신청 안내(~7/18) file 교학 2023.07.07 97
583 [대학원] 2022-2학기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공개발표 실시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11.01 101
582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 여름학기 비교과프로그램 개설 강좌 안내 file 교학 2023.07.27 101
581 [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석ㆍ박사 통합 과정 중단 신청 안내 file 교학 2022.06.29 102
580 2023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원서접수 및 서류(PDF파일) 제출 안내[2022.10.21.(금) 09:30 ~ 10.31.(월) 17:00 마감] 학생파트 2022.09.30 104
579 [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Graduate Thesis Submission Schedule(2021 Spring) file 교학 2021.06.11 105
578 2023학년도 1학기 석·박사 통합 과정 중단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12.22 107
577 2022-2 일반대학원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Tuition Installment Plan)(~8/12) 교학 2022.07.06 108
576 [대학원] 2023-1학부/일반대학원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안내(Tuition Installment Plan for Undergrad & General Grad) 학생파트 2023.02.02 109
» [대학원] 2023학년도 1학기 재입학 안내(Re-Admission Application Guidelines 2023-Spring Semester) file 학생파트 2023.01.25 110
574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 안내 (4/5~4/9) 교학 2024.03.22 113
573 [대학원] 2022학년도 1학기 통합 과정 중단 및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 변경 신청 안내 file 교학 2021.12.21 1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