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학장 인사말

 

"원주의과대학 간호학과에 방문하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본 간호학과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간호학과는 강원지역에 위치한 우수한 4년제 학과입니다. 본 학과에서 배출된 인재들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성병원, 아산병원 등 국내 우수 병원과 보건교사 및 산업장 간호사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올해로 간호교육 22주년을 맞이하는 저희 간호학과는 간호학과와 RN-BSN과정에서 2,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상급종합병원에서 임상전문가, 지역사회 보건간호사, 보건교사, 산업보건관리자, 보험심사간호사, 간호대학 교수 등으로 전문역량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건학이념에 입각하여 1994년 강원지역 최초의 4년제 간호학과로 설립되었고, 1997년 간호학사 학위 특별과정(RN-BSN) 개설, 2002년 여성건강간호센터 개소, 2003년 대학원 석사과정 개설, 2005년 석사과정 내 중환자 전문간호사과정 개설 등 Vision 2020인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연세, 동아시아 명문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프리셉터십(Preceptorship)을 활용한 국내 최고수준의 밀착형 임상실습 운영과 학년별 연계된 통합간호실습과 시뮬레이션실습 등을 통해 졸업생의 간호역량강화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수와 학생들의 노력에 힘입어 12년 연속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과 더불어 3회에 걸쳐 수석의 영예를 차지하였으며, 교육, 연구, 섬김을 위한 제반 시스템을 완비하여 2013년 간호교육평가원 2주기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위하여 미국 레드포드(Radford) 대학, 일본 나고야(Nagoya) 대학, 미국 조지워싱턴(George Washington) 대학과 협약(MOU)을 맺어 학생 및 대학원생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육목표는 과학적 원리와 전문성에 입각한 치료적 돌봄 관계를 통해 인간의 안녕을 촉진시키는 능력을 갖춘 간호사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간호학부는 교육과 연구, 섬김의 실천을 통하여 참사랑을 실천하는 간호교육기관으로 더욱 정진할 것이며“섬김을 실천하는 창조적 간호사”를 배출하는 동아시아 명문 간호대학이라는 비전을 실현코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교직원, 재학생, 졸업동문이 한마음이 되어 저희 간호학과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간호부학장   김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