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학장 인사말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간호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간호학과는 강원지역에 위치한 우수한 4년제 학과입니다. 본 학과에서 배출된 인재들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성병원, 아산병원 등 국내 우수 병원과 보건교사 및 산업장 간호사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학과는 연세 건학이념인 진리와 자유를 바탕으로 하여 인간의 안녕을 촉진시키는 간호역량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를 배출하고자 1994년 강원도 최초 4년제 간호학과로 설립되었고, 1997년 간호학사학위 특별과정(RN-BSN)을 개설하였습니다. 1998년 첫 졸업생이 배출된 이후 현재까지 간호학과와 RN-BSN과정에서 2,100여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원 등에 취업하여 임상간호사, 간호관리자로서 연세간호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급종합병원 외에도 학교, 산업장,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건교사, 산업보건관리자, 지역사회보건간호사, 보험심사간호사, 간호대학 교수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연세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융복합 등의 화두가 보건의료계의 이슈가 되면서 저희 학과는 내·외적으로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에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점에서 2018년 개설 24주년이 되는 저희 학과는 생애 주기로 가늠해 볼 때 활동이 왕성한 청년기에 해당되며, 저희 학과의 청년기로서 잠재되어 있는 능력, 열정과 넘치는 에너지는 학과의 성장과 더 나은 발전을 위해 귀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학과의 모든 구성원들은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학과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간호부학장   김기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