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

 

하나님께서 주인이신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에 오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은 연세대학교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뿌리를 두고 1978년 3월에 개교하여, 하나님의 일꾼을 키우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원주의과대학은 의학과와 간호학과, 간호학사학위 특별과정(RN-BSN)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현재 6,42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세계 각지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부터 미래캠퍼스로 이전하는 치위생학과의 변화가 아쉽기는 하여도 새로운 성장의 시간이라고 생각하며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기독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따라 사회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원주의과대학은 연세건학정신 위에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역량 있고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보건의료인 (To become a competent, credible, and confident medical professional who demonstrates the love of God)’을 키우는 대학입니다.

 

교육기관으로서 원주의과대학은 교육 특성화 대학을 지향하며, 교육 수월성 확보와 우수 의료인 양성을 위하여 학생 선발, 교육 인프라 확충,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혁신적 교육방법의 도입 (WISE 교육혁신센터 활용),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벨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학생들의 SCI 논문 발표 등을 통하여 주도적으로 자기계발을 하는 능력 있는 보건의료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 활동을 활성화하고, 국제 보건의료 사업에 참여를 독려하며, 봉사활동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졸업 후 나눔과 섬김으로 소명을 다하는 어진 보건의료인이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연구기관으로서 원주의과대학은 R&D 역량강화, 메디칼 클러스터 조성, 기초-임상 공동연구의 활성화, 최첨단 연구동 신설을 통하여 연구하는 의료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행정 운영체계를 혁신하고 재정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주의과대학의 구성원이 되신 여러분!

여러분의 젊음과 열정을 꽃피울 원주의과대학에서 신실함을 바탕으로 신나게 공부하고 마음껏 성장해봅시다. 원주의과대학에서 교육받은 후 PIGLE(PIGEON/EAGLE 융합)이 되어 사랑과 평화의 마음을 지닌 역량 있는 보건의료인이 되어서 우리나라와 세계를 향하여 힘차게 날아오르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서로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의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힘써 보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장 정 순 희 (1회 졸업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