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에 오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은 연세대학교의 통합정신과 1959년 쥬디 목사와 머레이 선교사가 설립한 원주연합기독병원에 역사적 기반을 두고 1978년 3월에 개교했습니다. 이후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중부권 최고의 의과대학으로서 의학교육 및 연구, 봉사를 통한 지역의료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은 기독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따라 사회에 이바지할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연세 건학정신 위에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역량 있고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의료인(Tobecome a competent, credible, and confident medical professional who demonstrates the love of God)'을 양성하는 대학입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은 교육 특성화 대학을 지향하며, 학생 선발에서부터 교육 인프라 확충,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혁신적 교육방법의 도입(WISE 교육혁신센터 활용)을 통해 교육 수월성 확보와 우수 의료인 양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주기 의사 과학자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R&D 역량강화,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기초-임상 공동연구의 활성화, 최첨단 연구동 신설 등을 통해 연구하는 의료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행정 운영체계의 혁신 및 재정 안정성 확보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의 구성원이 되신 여러분! 이제 여러분은 우리 대학의 구성원이 됨과 아울러 우리의 미래와 자랑이 되었습니다. 미국 소설가 마크 트웨인의 시의 마지막 구절처럼 우리 대학에서 마음껏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 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꿈은 기독교의 사랑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Caritate tua! (하나님의 사랑을 위하여!)

 

 

제22대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장 공 인 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