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조회 수 152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납부기간

2018. 2. 21.(수) 09:30
 ~ 2018. 2. 27.(화) 17:00

2018. 3. 12.(월) 09:30
 ~ 2018. 3. 14.(수) 17:00

 

자율경비

선택기간

2018. 2. 1.(목) 09:30 ~ 2018. 2. 14.(수) 16:00

※자율경비선택기간및방법참조

고지서 출력기간

2018. 2. 21.(수) 09:30
 ~ 2018. 2. 27.(화) 17:00

2018. 3. 12.(월) 09:30
 ~ 2018. 3. 14.(수) 17:00

※ 장학금 및 감면금 수혜 대상자는 고지서 출력기간 고지서 조회

대상

재학생

재학생

재학생

 

복학생

1,2,차 복학신청자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 등록

학기초과자

 

모든 학기 초과자

학기초과자는 반드시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출력

대출

대상자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1,2차 복학생 포함)

학자금대출 지급 실행

(3차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대출지급 실행가는)

학자금 대출 승인받은 자

분납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고지서출력: 2.21.(수) 부터

-미납 시 자동 취소됨

분납 취소, 미납 시 전액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조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

가. 자율경비 선택기간: 2018. 2. 1.(목)09:30 ~ 14.(수)16:00
※ 자율경비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 내에 자율경비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내 신청을

못 한 경우 학기시작일 이후 각 기관으로 직접 문의 및 납부하셔야 합니다.

 

나. 자율 경비 선택 방법
1) 재학생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희망하는 자율경비 항목 선택 여부 확인 후 ‘자율경비확정’ 버튼 클릭 → ‘등록금 고지서 발행’버튼 클릭
2) 학부모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자율경비선택’ 클릭 → 희망하는 자율경비 항목 선택 여부 확인 후 ‘자율경비확정’ 버튼 클릭 → ‘등록금 고지서 발행’버튼 클릭

 

다. 유의사항
1) 자율경비 선택 내역은 자율경비 선택 기간 중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수정 가능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감면금 및 장학금 내역 확인과 고지서 출력은 ‘조회/등록’ 메뉴에서 가능 

(장학금 및 감면금 수혜 대상자는 본등록 및 추가등록기간 고지서 조회)
4) 등록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 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 납부
5) 전액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등록기간에 고지서 조회 및 선택하신 자율경비 금액을 납부하여야 하며, 추가등록기간까지 미납시 선택하신 자율경비 자동 취소 처리됨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본등록기간:2018. 2. 21.(수) 09:30 ~ 2. 27.(화) 17:00

     추가등록기간: 2018. 3. 12.(월) 09:30  ~ 3. 14.(수) 17:00\

 

나. 출력
1) 재학생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2) 학부모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4. 납부방법
가. 전체 금융 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등록금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1)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 학생 본인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즉,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입금 전용계좌로 입금하면 즉시 등록 처리 됨.
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1) 우리 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3)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다. 분할납부: 10. 분할납부 신청과 등록 참고
라. 신용카드 납부(우리신용카드만 납부가능, 기타신용카드/체크카드/법인카드 불가, 분할입금 불가)
1) 고지서 출력하여 우리은행 창구에서 납부
2)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화면 상단 [금융서비스]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 로그인 후 납부
3) 유의사항
가)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2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나) 신용카드는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다)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음
라) 기타 사항은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안내문 및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참고 바람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가. 대출신청기간: 2018. 1.  3.(수) ~ 4. 25.(수) 24:00(마감일은 오후 2시까지)
나. 대출실행기간: 2018. 2. 21.(수) ~ 2. 27.(화) 또는 2018. 3. 12.(월) ~ 3. 14.(수) 09:30 ~ 17:00(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

다. 대출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대출신청 (본인 공인인증서 필요)
※ 대출신청은 대출심사 소요기간(대출승인까지 약 4주 소요)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요망(토, 일,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2) 부모님 두 분 모두 한국장학재단에서 가구원정보 제공동의(부모님 공인인증서 필요, 기동의자의 경우 생략 가능)
3) 대출심사 및 승인 (약 4주 소요, 서류제출 대상자의 경우 서류제출 이후 약 4주 소요)
4) 대출승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실행(대출실행을 해야만 등록이 완료됨)

 ※ 대출실행 가능 시간이 17:00까지 이므로 등록금 납부 마감일에는 시간을 필히 준수
라. 참고사항
1) 학자금대출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며 대출상환여부를 확인
2) 재학생은 기등록 대출 불가(재학 중 1회만 가능)
3)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4) 학자금대출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1599-2000) 또는 학생파트(033-741-0224)로 연락요망

 

6. 등록금 납부 확인
가.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방법:
1) 재학생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사관리(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 확인서’ 클릭 및 출력
2) 학부모의 경우
연세대학교 학사포탈(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주요학사서비스 → ‘학부모등록금납부’ 클릭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 납부 확인서’ 클릭 및 출력
나.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발송 :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되니, 연락처 변경 시 학사포탈에서 미리 변경 바람

 

7. 등록금 반환
가. 등록금을 납부 한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입대휴학 포함),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일반휴학∙ 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03. 15.(목)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03. 16.(금) ~ 03. 31.(토)

전공별 등록금의 5/6 반환

입대휴학 접수 마감 :3.30(금)

17:00 

04. 01.(일) ~ 04. 30.(월)

전공별 등록금의 2/3 반환

 

05. 01.(화) ~ 05. 16.(수) 17:00

전공별 등록금의 1/2 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

05. 01.(화) ~ 05. 17.(목)

전공별 등록금의 1/2 반환

(입대휴학자)

입대휴학 이후 반환 없음

05. 18.(금) ~ 05.30.(수)

등록금반환 없음

질병휴학 및 자퇴만 가능

 

  ※ 휴학, 자퇴 시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학사관리시스템에 등록하여야 반환이 진행되며 해당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

      (학적변동일 기준 10일 경과 후 반환)

 

8. 복학생 등록: 복학생은 복학승인 시점 1시간 후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9. 학기 초과자 등록
가.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2018. 3. 12.(월) 09:30 ~ 3. 14.(수) 17:00
나. 학기 초과자의 학점 별 등록금( 학부생 학기초과자: 9학기, 편입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0학점 이수면제수수료

341,600원

 

다. 학기초과자 중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약정 체결하면,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받을 수 있음
라. 학기초과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함
마.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 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10.분할 납부 신청과 등록
가. 분할 납부 신청: 2018. 2. 14.(수) 16:00까지
1) 학사포탈 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분할 납부 신청(취소도 같은 화면에서 가능)
2) 위 기간 외에 추가 신청 및 분납 신청 취소는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 바람 
  나. 납부 기간(학부)

 

신청분납

등록기간

등록금액

등록방법

2회 신청 시

1차: 2018. 2. 21.(수) ~ 27.(화)

전공별 수업료의 50% + 자율경비

우리은행 가상 계좌 입금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불가)

 2차: 2018. 4. 13.(금) ~ 16.(월)

전공별 수업료의 50%

4회 신청 시

1차: 2018. 2. 21.(수) ~ 27.(화)

전공별 수업료의 25% + 자율경비

 2차: 2018. 3. 23.(금) ~ 26.(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3차: 2018. 4. 13.(금) ~ 16.(월)

전공별 수업료의 25%

4차: 2018. 5. 4.(금) ~ 8.(화)

전공별 수업료의 25%

 

 매 회 납부 마감일 마감시한은 17:00로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유의사항
1) 분할납부 신청 시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
2) 1차 납부 기간에 미납 시 분납이 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 납부
3) 각 차수 별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해당학기 이수 불가
4) 분할납부 신청자가 학자금 대출 신청을 한 경우 분할납부신청이 취소
5) 분할 납부 후 학자금 대출로 변경 불가
6) 분할 납부 신청 후 휴학 ∙ 자퇴 하는 경우, 분납 미납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 자퇴가 가능
7) 분할납부 신청 후 휴학 ∙ 자퇴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이루어 짐
8)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분할납부 금액은 학과별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본인이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분할하는 것이 아님)
 9) 학기초과자, 장학금 수혜자의 감면액/장학금액은 분납 마지막 회 차의 납부금액에 서부터 차감

 

11. 유의사항: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 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 될 수 있음

 

원주의과대학 사무팀 학생파트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장학 [교외] 2024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장학생 선발공고(~4/9) file 학생파트 2024.03.14 57
공지 장학 [국가]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자 가구원 동의 관련 안내(~3/21) file 학생파트 2024.03.14 89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가평군 장학생 선발 계획 공고(~3/21) file 학생파트 2024.03.14 10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3/31) file 학생파트 2024.03.14 14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충주시장학회 장학생(대학생) 선발(~3/22) file 학생파트 2024.03.14 7
공지 장학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file 학생파트 2024.03.13 22
공지 장학 [교외] 2024년도 1학기 준제장학회 키움나무 및 귀감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4/19) file 학생파트 2024.03.13 31
공지 장학 [국가] 2023년 하반기분 통영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공고(~3/27) file 학생파트 2024.03.13 5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몽당연필 장학생 모집 공고(~3/31) file 학생파트 2024.03.07 175
공지 장학 [교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 상반기(1차) 장학생 선발(~3/24) file 학생파트 2024.03.07 67
공지 장학 [교외] 2024년 일주학술문화재단 32기 국내학사 장학생 선발안내(~3/29) file 학생파트 2024.03.04 118
공지 장학 [교외] (재)용인시장학재단 2024년 장학금 및 교육비 지원자 선발 계획 공고(~4/12) file 학생파트 2024.03.04 155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준비물 및 기숙사비 납입 기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2.20 1317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학생 학술연구비 신청 안내(~3/6) file 학생파트 2024.02.06 207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 등록 안내( 2/22~2/28) file 학생파트 2024.02.02 1055
공지 장학 [국가]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3/14) file 학생파트 2024.01.31 300
공지 일반 2024학년도 1학기 학생건강공제회 가입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9 253
공지 장학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26 196
공지 기숙사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file 학생파트 2024.01.25 988
공지 기숙사 2024-1학기 기숙사 신청 메뉴얼(재학생 Ver.) file 학생파트 2024.01.24 913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우리카드 대학등록금 납부 무이자 할부 정책 안내 학생파트 2024.01.08 778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file 학생파트 2024.01.02 1260
공지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12.15 1129
공지 일반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file 학생파트 2023.12.06 1069
공지 기숙사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안내(원주의과대학-원주간호대학 4학년 대상) file 학생파트 2023.11.21 652
공지 일반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8.10 2635
공지 일반 교내 흡연구역 변경 file 학생파트 2023.06.02 2715
공지 일반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file 학생파트 2023.03.29 2888
공지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file 학생파트 2022.12.07 3637
공지 일반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학생파트 2022.10.04 3057
공지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22.01.03 3445
1798 장학 <공지> 2020학년도 원주의과대학 장학제도 안내 file 학생파트 2019.11.22 34346
1797 일반 원주의과대학 학생행동강령 안내 file 학생파트 2018.06.15 32656
1796 일반 <필독> 원주의과대학 학부모님께 드리는 안내문(수정) file 학생파트 2020.02.27 31508
1795 일반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학생 대응지침(수정) file 학생파트 2020.03.25 29231
1794 장학 <교외> 2021년도 에몬스 장학생 선발 안내(~12/4) file 학생파트 2020.11.13 27537
1793 학사 <일반휴학> 2020-2학기 의예·의학과 휴학승인시점 및 등록금 반환율 변경안 file 학생파트 2020.10.07 27384
1792 학사 <일반휴학> 2020-2학기 일반휴학 신청 안내(일정/신청방법) file 학생파트 2020.07.20 27309
1791 기숙사 ◈ 2020-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 학생파트 2020.09.25 27301
1790 장학 <교외> 2021학년도 하이트진로 장학생 선발 안내 (~12/4) file 학생파트 2020.11.02 27248
1789 장학 <교외> 2021년도 두산연강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11/20) file 학생파트 2020.11.02 27134
1788 일반 코로나-19 <발열시 초기대처 요령> file 학생파트 2020.05.25 27083
1787 학사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가사/질병)의 휴학연한 미산입(~11/16, 12/1) 학생파트 2020.07.20 27061
1786 학사 <입대휴학> 2020-2학기 입대휴학 신청안내(일정/신청방법) file 학생파트 2020.07.20 27035
1785 장학 <대출>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12/31) 학생파트 2020.05.12 26942
1784 일반 호흡기전문질환센터에서 주최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11월 중순) file 학생파트 2020.10.22 26923
1783 장학 <교외> 2020년도 강화군 다자녀 보육가정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업 안내(~11/30) file 학생파트 2020.11.10 26914
1782 일반 코로나-19 예방수칙(모든국민/자가격리대상자) file 학생파트 2020.05.25 26541
1781 일반 학생 병원식당 이용 주의사항 file 학생파트 2020.06.17 26421
1780 일반 코로나 19 학생 대응지침(수정 2020.05.25.) file 학생파트 2020.06.23 26109
1779 일반 11월 3주차 병원식당&기숙사식당 식단표 file 학생파트 2020.11.16 2078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 Next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