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코로나19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한 일반상환학자금 특별상환유예대출 시행 안내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자 지원을 위해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을 상환유예(최장 1년)하는 특별상환유예대출을 시행합니다.

 

◈ [유형12] 지원 기준

기본자격 요건

추가자격 요건

• 일반상환학자금대출 잔액 보유자

• ICL 의무상환개시결정 이전인자

(단, 국세청 의무상환유예자는 신청가능)

• 부실채권 미보유자(단, 분할상환자는 신청가능)

- 코로나19로 인한 2020. 1. 20. 이후 실직폐업한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

    • 실직자 : 신청일 현재, 4대보험 직장가입 자격 상실자

    • 폐업자 : 신청일 현재, 폐업상태인 자 (단, 임금근로를 하고 있지 않는 자)

 

◈ 신청 기간

- 2020. 5. 4.(월) ~ 2020. 12. 31.(목)까지 [한시적 운영]

※ 예산 소진이 예상될 경우, 신청기간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상환유예 기간 및 상환방법

-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최장 1년 상환유예

- 상환방법 : 상환유예 종료 후 유예받은 원리금을 분할상환(4년간) 또는 만기 일시상환(4년후)

 

◈ 신청 및 서류 제 방법

- 홈페이지 : 학자금대출 > 학자금뱅킹>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 유예대출> 특별상환유예대출 신청

- 모바일앱 : 학자금대출 > 특별상환유예대출 > 신청하기

- 서류제출 방법: 신청 시 온라인으로 제출서류 업로드(업로드 하지 않으면 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실직‧폐업자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 제출서류 》

실직・폐업여부 충족

제출서류

① 신청일 현재, 4대보험 직장가입자격상실자

(또는 실업급여 수급자)

▪실직자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실직자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등

▪가족관계증명서*

* 단, 유예대상자가 실직자 자녀인 경우에만 제출

② 신청일 현재, 폐업상태인 자
(단, 현재 임금근로를 하고 있지 않는 자)

▪폐업자 본인 주민등록표(초본)

▪폐업자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등

▪폐업사실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단, 유예대상자가 폐업자 자녀인 경우에만 제출

※ 자세한 사항은 리플렛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gwddfjTlDjkwlZdcKmpG.jpg

WPQxJuRJRSNhCPpBNxRP.jpg


  1. [정전 안내] 2024년 시설(전기) 안전 점검에 따른 정전 안내

  2. 2024학년도 1학기 형제장학금 신청 안내(~4/26)

  3. [교외] 2024년도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생 선발 공고(~4/26)

  4. 2024-1학기 원주시 거주지 이동 대학생 학자급 지급신청 안내

  5. [교육부] 의과대학 학생 보호신고센터 운영 안내

  6. [기타] 학사포탈 계좌정보 등록 안내

  7. [교외] 강원특별자치도 장학금 안내

  8. [교외] 2024 상반기 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공고(~4/30)

  9. [대출] 2024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및 정보 관련 안내

  10. 학사포탈시스템 기숙사 신청 메뉴얼 및 기숙사비 납입 안내(신입생 기준)

  11. 2023-2학기 기숙사 퇴사 및 2024-1학기 기숙사 입사, 호실 배정 안내

  12.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13. 학생식당 운영시간 외부음식 반입 금지

  14. 의학관 지하 1층 관리운영 안내

  15. 교내 흡연구역 변경

  16. 원재홀 관리운영 안내

  17. 원주의과대학 학생 복장지침

  18. 연세메일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안내

  19.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20. <등록>2021-1학기 재학생 등록금(학부) 납부 안내

  21. <휴·복학>2021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22. <등록> 2021-1학기 등록금(학부) 분할납부 신청 안내(~2/14)

  23. 2021-1학기 재입학 시험 안내

  24. 2021-1학기 학과별 재입학 전형방법 및 시험과목 안내

  25. 2021-1학기 재입학 전형 요강 안내

  26. <일반휴학> 2020-2학기 의예·의학과 휴학승인시점 및 등록금 반환율 변경안

  27. <등록>[의예·의학] 2020-2학기 등록금(학부) 추가납부 안내 공지(~9/25)

  28. 2020년 8월 학위수여식 안내

  29. <등록> 2020-2학기 등록금(학부) 납부 신청 안내 공지(~9/11)

  30. 2020학년도 2학기 일반휴학(가사/질병)의 휴학연한 미산입(~11/16, 12/1)

  31. <복학> 2020-2학기 복학 안내(일정/신청방법)

  32. <입대휴학> 2020-2학기 입대휴학 신청안내(일정/신청방법)

  33. <일반휴학> 2020-2학기 일반휴학 신청 안내(일정/신청방법)

  34. <등록> 2020-2학기 등록금(학부) 분할납부 신청 안내(수정)(~8/14)

  35. <입학금감면> 2020학년도 입학금 감면 안내 (대상 : 신촌, 매지캠퍼스 학적 既 보유 신입생 및 재입학생 중 4월 미신청자, ~6/19)

  36. (간호학과 3학년) 자기건강 점검표 제출 안내

  37. (의학과 1학년) <통합호흡기학> 참가자 자기건강 점검표 제출 및 발열체크 안내

  38. <인체구조 2> 참가자 자기건강 점검표 제출 및 발열체크 안내

  39. (의학과 2학년) 임상종양학 평가 참가자 자기건강 점검표 제출 및 발열체크 안내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