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학파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자격시험 합격자(영어시험, 종합시험)에 한하여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안내는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준비를 위해 미리 안내하는 것으로 확정된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1-1 학위논문연구계획서제출/submission of research proposal, Spring 2021


2021-1학기 대학원 연구계획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세부적인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연구계획서 제출 방법

- '사람' 또는 '동물' 대상의 연구는 관련 윤리위원회의 승인을 2021.3.12.(금)까지 받는다. (추후 공지에 따라 변동가능)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IRB 심의: 수시,  http://ctc.yonsei.ac.kr, 033-741-1702~3, 김혜림

동물실험윤리 심의:  수시, http://iacuc.yonsei.ac.kr, 033-741-0266, 서동진)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후 연구계획과 관련한 변경사항이 있을 시 관련 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후 변경된 내용으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회지 투고시 연구윤리 승인서와 학위논문 제목이 같아야 하는 경우가 있음,  간호학과 필수 )


- 지도교수와 협의되어 작성된 연구계획서(붙임파일)는 교학파트에 제출하기 전 2021.3.12.(금)학사포탈(portal.yonsei.ac.kr)에 요약하여 입력한다.(추후 공지에 따라 변동가능)

- 2021.3.12.(금)까지 자문위원추천서 1부 및 연구계획서 1부(붙임파일)는 지도교수의 날인을 받은 후 교학파트로 제출한다.(파일로도 제출해야 함.)

- 연구계획서를 교학파트에 제출 시 '윤리위원회 승인서', '연구활동종사자 안전교육 확인서, 2021. 3. 1. 이후 발행'도 함께 제출한다.

- 자문위원추천 시 유의사항
2010년 이전 입학생 : 자문위원은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 과정의 경우 총 2명, 박사학위 과정과 석‧박사학위 통합 과정의 경우 총 3명을 지도교수가 위촉한다.
2010년 이후 입학생 : 자문위원은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 과정의 경우 총 3 명 , 박사학위 과정과 석 ‧ 박사학위 통합 과정의 경우 1 인 이상의 해당분야 외부전문가를 포함하는 것을 권장하며, 총 5 명을 지도교수가 위촉한다 .

The following announcements are regarding to the submission of research proposal for Spring 2021

Refer to future announcements for more details regarding the schedule of thesis research proposal submission and thesis evaluation.
You may submit the thesis research proposal only if you pass the qualification exam in this sem.


1) Steps to Submission of Research Proposal
- For studies on human or animal subjects, receive approval from relative ethic committee (approval report must be submitted by March 12th, 2021 (Fri.)

. Studies on human subjects_ (IRB(Institutional research board for human research): http://ctc.yonsei.ac.kr,  033-741-1702~3

. Studies on animal subjects_Institutional animal care & use committee,http://iacuc.yonsei.ac.kr, 033-741-0266


- Research proposal(attachment) completed under agreement with advisory professor must be input to the Academic Portal (portal.yonsei.ac.kr) by March 12th, 2021 (Fri.) prior to submission to Department of Research & Graduate School Affairs.


- After inputting the proposal to the Academic Portal, submit one (1) hard copy each of counseling committee recommendation form and research proposal(attachment), with the signature of advisory professor, to the Department of Research & Graduate School Affairs by March 12th, 2021 (Fri.) (also submit the file)


- Also submit the approval report of the ethics committee & Certificate of completion the laboratory safety education program( must be issued after March.1st, 2021) when submitting research proposal to the Department of Research & Graduate School Affairs.


- Notes on recommending consultation committee members
For students admitted before Spring 2010: The advisory professor selects 2 (for masters degree) or 3 (for doctoral or joint degree) people as counseling committee members.
For students admitted after Spring 2010: The advisory professor selects a total of 3 (for masters degree) or 5 (for doctoral or joint degree, including 1 or more personnel outside the university) people as counseling committee members.


  1. No Image notice by 교학 2024/02/06 by 교학
    Views 126 

    2024-1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일정 안내

  2. No Image notice by 교학 2022/02/11 by 교학
    Views 2170 

    [대학원] 원주의과대학 학과별 교육과정표/ Internal Regulations and Curriculum

  3. No Image 18Apr
    by 교학
    2024/04/18 by 교학
    Views 17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중간 강의평가 실시 안내 (4/27~5/3)

  4. No Image 22Mar
    by 교학
    2024/03/22 by 교학
    Views 161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철회 안내 (4/5~4/9)

  5. No Image 05Mar
    by 교학
    2024/03/05 by 교학
    Views 113 

    2024년 1학기 연구실안전교육 이수안내

  6. 2024년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금 신규 장학생 선발 공고(~2.26)

  7. No Image 13Feb
    by 교학
    2024/02/13 by 교학
    Views 305 

    2024년 2월 학위수여식 및 석/박사 학위기 수령, 석사 학위 가운 대여 안내

  8. No Image 06Feb
    by 교학
    2024/02/06 by 교학
    Views 307 

    2024-1학기 재학생 자율경비 선택 및 등록안내(Registration Guideline for current students)

  9. No Image 06Feb
    by 교학
    2024/02/06 by 교학
    Views 230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0. No Image 22Jan
    by 교학
    2024/01/22 by 교학
    Views 125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 안내 (~2/8)

  11. No Image 27Dec
    by 교학
    2023/12/27 by 교학
    Views 279 

    2024학년도 1학기 석·박사 통합 과정 중단 및 학위과정 변경(석사 → 석·박 통합) 신청 안내

  12. No Image 22Dec
    by 교학
    2023/12/22 by 교학
    Views 336 

    2024-1학기 대학원생 휴학 · 복학 신청 및 제적 안내

  13. 2024년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 참여자 모집 (~24.1.31)

  14. No Image 15Dec
    by 교학
    2023/12/15 by 교학
    Views 199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강의평가와 교육·연구발전 설문 및 성적확인·정정 실시 안내

  15. No Image 15Dec
    by 교학
    2023/12/15 by 교학
    Views 285 

    2024학년도 융합형의사과학자(전문의) 양성 프로그램 모집 안내 (~12/22)

  16. No Image 14Dec
    by 교학
    2023/12/14 by 교학
    Views 206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17. 2024년 상반기 ODA 영프로페셔널(YP) 채용공고

  18. 2023-2학기 자격시험(외국어, 종합시험) 안내

  19. 2023년 계절인플루엔자 (추가) 예방접종 안내(11/17)

  20. No Image 31Oct
    by 교학
    2023/10/31 by 교학
    Views 255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강의 중간평가 실시 안내 (~11.2)

  21. No Image 20Oct
    by 교학
    2023/10/20 by 교학
    Views 1475 

    2024년 입영대상 의무장교 지원서 접수 일정 안내 (~10/3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