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학파트

조회 수 7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구분

내 용

제출절차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 → Research → 강의지원 → 학위논문 제출 -> 제출매뉴얼 숙지 -> 제출 사이트 바로가기 (http://dcollection.yonsei.ac.kr) -> 자료제출 ->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처 검증 후 승인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와 제출확인서 출력 → 학위논문 4부와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지참 후 학위논문 제출처 방문 → 학위논문 및 저작권동의서, 제출 확인서 제출

* 제출확인서는 원주의과대학교학파트에 개별적으로 제출

 

sNyFcpIxSzSAdATsVfBZ.jpg

* 개인 학사포탈 논문심사에서 학위논문 제출확인 가능

제출자료

* 온라인 제출: 원문파일(PDF)

* 완성본 제출 - 학위논문 4부 (심사위원 전원이 날인/사인한 원본 1부 포함)

                                                     (단, 온라인 비공개 학위논문과 일반대학원 법학과 학위논문은 5부 제출)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저작권동의서(이용허락서) 1부

제출장소

* 학위논문 제출처 : 연세 삼성학술정보관(1층) 전시실

(원주의과대학 소속 학생은 원주의과대학 의학도서관에 제출하고,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교학파트에 제출)

제출일시

* 제출일 엄수 : 심사위원 서명 날인 누락으로 제출기한이 경과되지 않도록 주의

* 온  라  인 제출 : 2020. 07. 03(금) - 2020. 07. 09(목) 항시

* 책자논문 제출 : 2020. 07. 10(금) - 2020. 07. 15(수)(월~금, 9:00-17:00, 주말제외)

                               (단, 2020. 7. 15(수)은 20:00까지 접수)

박사학위

통계조사

* 박사학위취득 인터넷 통계조사 참여 : 2020. 8. 28(금)까지

(http://www.narastat.kr/emdh)

* 학위논문 온라인 및 책자 제출 문의 : 연세·삼성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02-2123-6341,6319,4643,4644 (제출처 운영시간 평일 09:00 ~ 17:00)

                                                                       E-mail : thesis@yonsei.ac.kr

* 유 의 사 항

1. 학위논문 본심사 실시 결과 입력/정정 기간:2020. 06. 25() - 06. 26()

2. 확인사항(필수) : 영문성명(반드시 여권과 동일), 논문제목, 논문형태(국,영문) 등

                                       - 영문성명, 논문제목, 논문형태 등 수정사항 발생 시 학과사무실을 통해 반드시 수정요청

                                 - 학사포탈의 영문성명으로 학위기와 각종 영문증명서가 발급되므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3. 박사학위논문 공표 :「고등교육법시행령제 51조」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 제19조(학위문의 공표)」에 의거 박사 학위 논문은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에 학계에 공표해야 합니다. 또 공표된 내용은 교육부에 통보될 수 있도록 학과사무실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공표형태-단행본 발간, 관련 학회지 게재, 정기간행물 게재, 외국국제학술지 게재, 학술세미나 발표 등)

4. 학위논문제목(국,영문)이 변경된 경우, 학과 사무실에 연락하여 <학사포탈 논문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위논문 제목을 반드시2020. 7. 9(목)까지 변경하여야 합니다.

5. 대학원 학칙 11장 학위의 수여 : 제42조(학위수여) ①학위는 수료학점 이수 및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학위논문 심사에 합격하고 학위논문을 제출한 자로서 대학원장의 제청으로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의결을 거친 자로 총장이 수여한다.

6. 제출된 학위논문과 관련하여 성명, 생일, 학위명, 논문제목, 전공, 지도교수 등의 정보가 국회도서관과 교육부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제공됨을 알려드립니다.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 제출기간: 2020. 07. 03.(금) ~ 2020. 07. 09.(목) 까지 제출 가능
- 제출방법: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http://dcollection.yonsei.ac.kr) 접속 -> 로그인 후 제출
                    (ID/PW는 연세포털과 동일)
- 파일형식: pdf 형식으로만 (다른 포맷으로 제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출 시 인준서 페이지 심사위원 서명은 필수는 아니나 심사위원명 반드시 기재(단, 책자는 원본 1부에 심사위원 서명 필수)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을 승인받은 후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과정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매뉴얼(첨부파일)을 참조해주십시오.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방법 안내 Manual.pdf)

[ 책자 학위논문 제출]

 - 제출기간: 2020. 07. 10.(금) ~ 2020. 07. 15.(수) (※ 제출기간 엄수)
                    (월~금 09:00~17:00 제출처 운영 / 2020. 07. 15.(수)은 20:00까지 운영)

- 제출장소: 원주의과대학 의학도서관
- 제출부수: 석사, 박사 하드커버 4부
                    * 인준서에 심사위원 도장 또는 서명이 포함된 원본 1부(필수) + 나머지 사본 3부
                    ** 단, 온라인 비공개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법학과 학위논문은 5부

                    *** 표지 색깔 : 석사 학위논문은 진한 감(紺)색, 박사학위논문은 흑(黑)색. 

                                                석사학위 논문을 종이 제본하는 경우에는 회백색
- 제출서류
① 저작권 이용동의서 1부(본인 서명 필수)
② 제출확인서 1부(날인 후 원주의과대학 교학파트에 제출)
   * 이용동의서,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이후 출력 가능

*
학위논문은 논문의 내용과 함께 논문을 구성하는 양식, 규격, 체제가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학위논문은 연세대학교 출판부 발행 새논문작성법」 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대학원 학칙 및 내규집)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고, 체제 검사를 지도교수에게 받은 후에 본심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작성법(체제) 안내 :
http://graduate.yonsei.ac.kr/graduate/academic/notice_haksa.do?mode=list&srSearchKey=&srSearchVal=&srCategoryId1=363

 

*** 책자 대리제출시 제출자 본인의 신분증(학생증 가능)을 대리자에게 지참하도록 한 후 제출처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제출 이후, 검증작업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책자제출 마감기한을 넘지 않도록 스케줄 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박사학위 취득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2020년도 상반기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에 협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https://graduate.yonsei.ac.kr/graduate/academic/notice.do?mode=view&articleNo=95378&article.offset=0&articleLimit=10&srSearchVal=%ED%95%98%EB%B0%98%EA%B8%B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긴급] 원주의과대학 코로나 19 대응지침 안내 file 대학원 2020.02.24 7211
421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모집(2016-1) file 원주의과대학 2015.12.17 485
420 통합중단 안내/Notice_Termination of Joint Degree_20152 file 원주의과대학 2015.10.12 508
419 임상연구자를 위한 기초의학 연구방법론 교육워크숍 안내 (신청서마감 10.30일까지) file 교학 2017.10.24 481
418 원어민 강사를 통한 영어논문 작성 교육 실시 안내_원주의대/ Instruction of the Guidelines for English Writing Thesis 원주의과대학 2015.11.19 790
417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통계 특강 신청 안내 교학파트 2016.04.15 920
416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연구진흥비 관리지침 및 관련서류 안내 file 교학파트 2017.02.21 428
415 연구_원주 디지털헬스케어 발전방향 심포지엄 개최 안내 (10/24(수) 14:00, 진리관 101호) file 교학 2018.10.17 592
414 연구_2018년 하계 R을 이용한 의학통계특강 안내 (신청서 접수기한 : 8/17(금) 17:30) file 교학 2018.07.24 667
413 연구_2018-2학기 목요특강 안내 file 교학 2018.08.23 592
412 신청기간연장안내_통합중단 안내/Notice_Termination of Joint Degree_20152 file 원주의과대학 2015.12.29 503
411 시설물 사용신청서(미래창조연구관) file 교학파트 2016.09.26 414
410 미래창조연구관 개관예배 안내 file 교학파트 2016.06.14 494
409 대학원_학위논문작성 체제 안내 대학원 2019.05.31 439
408 대학원_학위논문연구계획서 발표 _ 공개발표 일정 및 자격시험일정 원주의과대학 2017.09.13 392
407 대학원_학술정보원_석사/박사 논문 연구계획서 작성법 교육 안내(1/9, 14:30~15:30) file 원주의과대학2 2019.01.09 512
406 대학원_학부-대학원 연계과정 모집(2016-후기) file 원주의과대학 2016.06.13 439
405 대학원_학과 운영내규_시행세칙 변경_2018.12.1(간호_치위생_웰니스_보건의료학) file 원주의과대학2 2018.12.28 532
404 대학원_통합중단 안내/Notice_Termination of Joint Degree_20182 file 원주의과대학2 2018.10.10 1239
403 대학원_통합중단 안내/Notice_Termination of Joint Degree_20181 file 원주의과대학 2018.04.10 519
402 대학원_통합중단 안내/Notice_Termination of Joint Degree_20172 원주의과대학 2017.10.23 38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